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내일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꿈꾸는 다락방 열풍은 작년에 이미 불었었다. 당시 책을 못 읽고 있다가 이번에 스페셜 에디션 판으로 읽게 되었다. 읽는 순간 매료되는 이야기. 역시나 R= VD는 강렬하다! 간절히 꿈을 꾸고 있으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에너지는 흡사 씨크릿의 에너지와도 흡사하다. 하지만 순수 토종 한국인이 16년동안 2000명의 명사나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분석해 본 결과라니 한국만의 꿈꾸는 다락방은 씨크릿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저자인 이지성씨야말로 꿈꾸는 다락방의 R=VD 신화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다. 스무살 즈음부터 작가의 길로서 성공하고자 했으나 그 후 14년간 무명의 길을 걸어야만 했던 그.. 그랬던 그가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을 베스트 셀러에 올려놓고 그보다 5개월 먼저 출간된 <꿈꾸는 다락방>의 후폭풍을 맞이하게 된다. 자신은 꼭 성공한 작가가 되겠다는 일념이 정말 이루어진 것이다. 그래서 그가 강조하고 강조하는 이 이야가들 이 공식, 이 에너지들을 믿고 싶어진다.

 

스페셜 에디션판은 꿈꾸는 다락방을 읽은 독자들이 한 번 더 음미하기 좋은 책이다. 새로운 인물들과 그의 홈페이지에 남겨진 새로운 사람들의 성공이야기들이 올려져 있어서 또 다른 예시들을 기다렸던 독자들에게 좋은 판이다. 흥미로운 위인들의 뒷 이야기를 보는 재미도 풍부하다. 에디슨의 1% 영감과 99% 노력이 나를 만들었다는 명문은 나중에 에디슨이 어느 기자와 인터뷰를 한 것을 보면 그가 강조했던 것은 99% 노력이 아니라 오히려 1% 의 영감이었다는 사실이 매우 흥미롭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99%의 노력에 포인트를 맞추었을 텐데 말이다. 충격적인 사실이었다. 그처럼 남들과는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성공한다. 그리고  반드시 성공한다는 의지를 가진 사람만이 성공한다. 국내 굴지의 기업의 회장들은 젊을 때 오히려 돈 버는 것은 쉽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런데 평범한 우리같은 사람들은 돈 버는 것은 정말 로또에 당첨되는 것보다 힘들고 10억이 내게 생긴다면이라는 생각은 거의 실현가능성이 없는 일로 치부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생각의 차이가 인생을 바꾸며 성공한 사람들의 타이틀을 바꾸어 버리는 것이다. 뭔가를 이루려고 생각한다면- 연예인의 가쉽거리나 챙기고 여러가지 부수적인 일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는데 그러지 말라고 한다. 정말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매진하라고. 그것만을 생각하라고.. 그리고 미리 걱정을 하지 말라고 한다. 그것은 거의 이미 쓸데없는 걱정일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이 책에 나오는 정말 많은 예시들과 에피소드들은 참 훌륭하다. 굳이 이 책을 읽고 바로 따라할 자신이 없더라도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참 풍족해지는 느낌이다. 이런 책은 소장하고 있다가 마음이 흔들릴때마다 읽으면 좋을 것 같아서 가까운 곳에 두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