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감동을 만드는 공장, 테마파크 공연이야기 -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비밀!
이기호 지음 / 이야기꽃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부제인 '꿈과 감동을 만드는 공장'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책이었다. 이기호씨는 에버랜드의 총감독이자 무대연출을 맡은 사람이다. 1992년에 에버랜드에서 공연단이 창단된 뒤로 수많은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하였는데 그 중에서는 우리 가족들이 본 공연도 여럿 있었다. 에버랜드에 가족들과 놀러갈 때마다 꼭 퍼레이드를 보곤 하는데 항상 어쩜 저렇게 아름다운 사람들과 화려한 의상들이 다 있을까. 하고 감탄을 했었다. 그리고 모든 동선들이 다 아름답고 지나가는 거대한 마차등도 허접한 구석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빠져서 보곤 했는데 간혹 지나가는 퍼레이드의 일원이 우리들에게 큰 인사를 하고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 서로가 눈을 마주치고 웃었던 기억도 난다. 저런 사람들은 다 어디서 어떻게 뽑았을까. 이런 공연은 어떻게 만들었을까 언듯 스치고 지나갔던 생각들이 이 책을 통해서 새삼 아 이런 과정들을 거치며 이런 쇼가 탄생되었구나 이런 에피소드들이 있었구나 호기심이 많은 나를 충족시켜 주는 내용들로 가득차 있었다.

 

1994년도만 해도 우리나라에 이런 퍼레이드의 대한 개념은 없었단다. 디즈니 파크에 열흘동안 머물면서 그곳의 퍼레이드에서 벌어지는 일들, 뒤에선 어떤 준비들을 하는지 의상부터 분장과 정확한 시간과 모든 스탭들, 그리고 그 스탭들을 총괄하는 사람들까지 아주 철저하게 분업화하고 엄청난 연습을 반복해서 이뤄낸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 감독은 부단히 노력을 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할 수 있을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면서 일궈낸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물론 외국인을 데려와 성공이 된 이런 공연전에도 여러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고 실패도 많았다고 한다. 바로 그 실패를 통해서 항상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했던 이 감독의 열정이 놀라웠다.

 

그리고 러시아와 동유럽 여러나라를 통해 현지 외국인들을 오디션을 하고 또 까다롭기로 소문난 오디션을 통해서 발굴된 인재들- 그런데 그렇게 재능도 외모도 뛰어난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몰려와서 선출하는 데에도 엄청나게 힘들었다는 사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아름답고 출중한 재능을 가진 그들을 볼 수 있었던 것이다. 인산인해를 이루며 오디션을 보고 우리나라에 와서도 합류한 사실을 행복해 하고 그 어려운 준비 과정을 다 이겨내고 우리나라 스탭들과도 서로 우정을 쌓아갔다는 사실들이 감동적이었다.

 

그리하여 퍼레이드의 엄청난 성공을 이뤄낸 장면에서는 나도 같이 뭔가를 이뤄낸 것 같은 두근거림이 있었다. 중간중간 화려한 불꽃과 아름다운 퍼레이드 공연과 배우들의 사진들이 참 아름답고 볼거리가 많은 책이다. 아이들에게 테마파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에도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