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고의 왕초보 일본어 졸업장 - 일본어 시험대비, BCM 이치고 시리즈
임형경 지음, 오쿠무라 유지 감수 / BCM미디어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기다리던 책이 배송되어 왔다. 이치고의 일기로 포털카페에서 유명하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다. 전에 히라가나를 외우다가 포기한 적이 있는지라 왕초보 일본어라는 문구에 아주 혹한게 사실이다. 책을 받았을 때 생각보다 얇은 듯 보였으나 속 내용은 목차가 빼곡할 정도로 알차다. 그러나 왕초보라 히라가나 음가부터 알려주는 줄 알았는데 그냥 넘어가 버린다. MP3 용 CD가 들어있어서 히라가나음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건 좀 오산이었다. 바로 3급 문법 정리, 4급 문법 정리...이런 식으로 바로바로 진행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3급 문법 정리라고 한국 성우분의 말이 끝나면 예를 들면 ~ 할 것이다. 라는 한국음성이 들리고 바로 일본 남자 성우가 듣기 좋은 목소리로 바로 일본어 예문을 연달아 말하는 식이다. 한 마디로 얇은 책 속에 알차게 들어찬 표현들이 매우 많아서 이런 식으로 다 진행되어 버린다. 왕초보라는 말만 없었으면 더 좋았을 걸...어느 정도 일본어 히라가나와 가타가나 정도를 깨우치고 단어를 읽을 수 있는 사람들이 진행하기 아주 좋은 책인 것이다. 

다만 아까도 썼듯이 아주 알찬 내용으로 가득하다. 3급과 4급 문법 정리도 아주 골고루 빠짐없이 잘 들어가 있는 것 같다. 영어로 따지면 이보영식의 매끄러운 설명과 대화를 예상했던 나는 좀 당황이 되긴 했다. 집에 있는 일본어책으로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깨친 다음에 이 책을 다시 봐야 겠다. 그렇다면 아주 활용도가 높을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