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패턴으로 말하기 -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으로 원어민처럼 말하기ㅣ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ㅣ무료 해설강의/MP3ㅣ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해커스톡 영어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등에서도 영어컨텐츠를 쉽게 볼 수 있어서 이런 책이 도움이 될까 걱정이었는데 보는 순간 그런 생각이 사라졌다.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을 구글에서 돌려보면 퍼센트까지 나올 정도로 정교하게 꾸며주고 있다. 가장 빈도수가 많은 문장부터 보여준다. 그리고 실제로 유튜브 등으로 해외의 스포츠스타에 관한 글들을 보게 되면(테니스 스타 등) 리딩이 살짝씩 느는데 무슨 뜻인지 모를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아하 그런 뜻이었구나 하고 뒤늦게 알게 된 일들도 많았다. 가장 기본이면서도 한국어로 해석하기 어려울때 이 책은 도움이 많이 되며 원어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해준다.


만능 패턴 100가지를 잘 골라냈고 그 100가지 패턴중에서도 자주 쓰이는 문장들을 쓰고 있으며 top 5의 문장들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도록 시켜주고 QR코드를 핸드폰에 읽히면 원어민의 발음으로 대화를 들을 수 있으니 정말 책 한권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세상이구나 느껴졌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오디오 cd가 들어있었는데 말이다. 스텝 2에서는 우리말만 보고 영어로 문장을 말해 볼 수 있도록 해주어서 스탭 1 에서 배운 것을 원어민처럼 생각해 보게 만들어 준다. 가장 좋은 스텝 3는 실제로 영화나 드라마 대사에서 볼 수 있어서 그 상황을 상상해 가며 익힐 수 있어서 더욱 좋다.


한국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에게 더욱 헷갈리는 것이 let 이 들어가는 문장이고 부정어가 들어가는 문장인데 그런 부분들을 잘 골라내어서 학습해 주어서 좋았다. Let me 패턴들과(~인지 알려줘, ~를 확인해 볼게, 너에게 ~을 말해줄게)와 마지막엔 I'll let you know~(너한테 ~ 알려줄게) 와 같은 표현들은 정말 많이 쓰이지만 막상 말로 잘 나오지 않는다. Who, What, How, When 같은 의문사로 시작되는 문장들도 아주 유용하다. 어떤 일이 당연하다고 쓰는 만능 표현일 경우는 이렇다. I wouldn't be surprised if~ ~라고 해도 놀라지 않을거야 같은 표현들이 있다. 무언가를 믿지 못할거야 라는 표현도 You wouldn't believe~ 너는 ~을 믿지 않을거야 같은 표현들도 너무 놀라워서 상대가 믿지 못할 거야 라는 상황에서 쓰인다는 것을 알려준다. 한국어와는 사뭇 다른 문장들이다. 직설적인 우리말보다 뭔가 하나씩 상대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라고 해야하나.. 이런 문장들을 많이 보여줌으로써 우리가 실제 회화와 얼마나 동떨어진 영어를 배워왔는지 알 수 있었다. 실제로 미국에서 한달 정도 여행하고 돌아온 사람들은 정말 영어 헛 배웠다고들 하는데 우리 아이들만큼은 우리보다는 나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도 아이들이 배운 방식처럼 다시금 영어를 배워야 할 때인것 같다. 이 책은 가격도 비싸지 않으면서 정말 많은 컨텐츠를 주는 것 같아서 대만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