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영화 2 - 초특가판
키넌 아이보리 웨이언스 감독, 제임스 우즈 외 출연 / 메트로 DVD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에서는 패러디 영화로 '재밌는 영화'(기본적으로 영화 '쉬리를 줄거리로 하는)라는 것이 만들어 진 적이 있었다. 하지만 패러디라는 것이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일정한 장르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어서 흥행은 별로 였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상황이 다르다. 음악이나 영화에서 패러디는 하나의 장르로 인정받으며 많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패러디들은 원작을 비틀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냄으로써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안겨준다. 패러디는 이같은 정신이 없으면 단순히 빼기기 수준에 머물고 만든다. 즉 장면들의 연속을 통하여 간헐적인 웃음을 선산하는 정도에 그치고 마는 것이다.

요즘 들어 머리쓰지 않고 단순히 웃고 즐기는 영화를 찾는 경향에 힘입어 나의 선택을 받게 된 영화다. 이 선택에는 1편에서 보여준 잔재미를 느껴볼까하는 생각에서 였다.

이 영화 '무서운 영화 2'는 미국에서 잘 나가는 흑인 감독인 키넌 아이보리 웨인스가 만든 속편으로, 전편과 마찬가지로 많은 영화들을 패러디 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엑소시스트를 축으로 하여 여러 영화들을 패러디하고 있는데, 전편에서와 달리 화장실 유머에 머물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거부감을 일으키게 한다.

흑인 감독이어서인지 주인공들이 서로 흩어져서 적을 쫒을 때 흑인과 백인들로 나누어지면서, 흑인들이 우리는 곧 죽게 될거라며 내뱉는 대사는 이 영화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 대사로, 흑인들이 영화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를 비꼬는 것이다.

그냥 웃고 즐기다보면 시간이 가는 그런 심심풀이용 영화다, 물론 심심풀이치고는 그 대가는 너무 큰 것 같다. 전편에서 보여준 웨인스 감독의 재기발랄함이 아쉽기만 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노 2006-10-21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랑 똑같으시네 4가 나왔다는데^^

키노 2006-10-22 1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감동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