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먼나라 이웃나라 12 - 미국 : 대통령 편 먼나라 이웃나라 12
이원복 글 그림 / 김영사 / 200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원복씨는 만화라는 매체를 통하여 방대한 내용의 글들을 읽기 쉽고 편한 내용의 그림을 그리는데는 나름대로 탁월한 면을 보이는 것 같다. 먼나라 이웃나라라는 이 책은 시리즈로 나온건데 재미삼아 한번 들쳐본 책인데 의외로 재미가 있었다. 물론 가장 큰 메리트는 쉽고 빨리 읽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미국의 대통령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우리에게 알려진 대통령만 실어둔 게 아니라 미국의 역대 대통령을 모두 언급하고 있다. 우리가 지면을 통하여 알지 못한 미국의 대통령과 당시의 시대상을 읽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는 괜찮은 내용의 책이었다.하지만 많은 대통령을 한권으로 만화책으로 담으려다보니 개괄적인 내용만을 담게되었다는 점이 아쉽긴 하다. 

물론 이런 책이 가지는 장점이자 단점이기에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은 책 내용에 대해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그렇다고 아주 형편없는 책은 아니다. 책 자체가 가지는 장점을 살리고 이 책을 통해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여태 우리가 가져왔던 피상적인 생각에서 탈피하여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새롭게 접근하는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나름대로 소득이 있는 글읽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

처음부터 어려운 전문서적을 통해 접근하는 것보다는 이런 책을 통하여 기본적인 윤곽을 잡고 그 나라 문화에 대한 어느 정도의 흥미를 가진다면 책읽기가 좀 더 재미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