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솔루션의 정의란 인터넷으로 문제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솔루션입니다.
풀어서 말하면 보다 대중적으로 어떤 부분에 대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예) 쇼핑몰 솔루션, 메일 솔루션, 기타 등등

R&D 는 연구 개발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어떤 특정 분야를 연구 서취하여 개발하는것을 말합니다.

두개의 장단점은 솔루션은 보편화 되어 있다는것이고 R&D 는 해당 상황에 맞게 개발을 하는것을 의미 하겠죠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컴퓨터 전화 통합

컴퓨터와 전화 시스템을 통합해 컴퓨터의 컨트롤과 기능을 전화기에 적용시킨 것이다.

컴퓨터의 지능을 전화기에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구내로 들어오는 호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를 분산시켜 전화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해 주는 기술이다.

유무선 전화와 같은 공중망 통신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인트라넷 상의 모든 정보를 포함한 컴퓨터의 모든 정보 자원에 접근할 수 있다.

이 기술로 인해 사용자는 컴퓨터 자원 사용에 있어 불편함을 겪었던 지리적, 시간적 제약과 숙련도를 필요로 하는 전산 환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됐다.

기업들이 CTI기반의 콜센터를 구축할 경우, 해당 고객들과 상담원간에 상호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할 수 있으며, 고객의 불만이나 지적사항 등을 자체 DB화하고 이를 마케팅자원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사용자층이 확산되면서 인터넷상에서 콜센터와 연결해 음성과 데이터, 화상 등으로 커뮤니티 할 수 있는 인터넷CTI(ITI) 솔루션으로 기술적인 발전이 이뤄지고 있다.
기존의 CTI 콜센터 기능을 인터넷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메세징통합시스템(UMS), 인터넷텔레포니기술들을 결합하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인터넷 CTI를 활용하면 일반 인터넷을 사용하는 네티즌이 특정 기업의 인터넷 콜센터에 들어가 상담원을 직접 보고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며 인터넷전용망을 통한 음성전화(Voice over IP)도 가능하다.

사이버뱅킹, 사이버트래이딩,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B2C(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등에 인터넷 CTI솔루션을 도입하는 사례들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