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 Getz - Getz & Gilberto / Jazz Samba - The Art Of Duo
스탄 게츠 (Stan Getz) 연주 / 유니버설(Universal)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유니버셜에서 기획한  THE ART OF DUO 시리즈는 재즈사에 길이 남을만한 음반을 저렴한 가격에 2장의 시디로 묶어서 제공하는 잇점이 있어서 구매욕을 자극하기에는 충분한 음반입니다. 특히 이 앨범은 쿨재즈와 브라질의 삼바리듬이 빚어낸 보사노바음악의 진수라고 할만한 음반이어서 더더욱 탐이 나는 음반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음악적인 완성도를 제쳐두고 음악외적인 이야기를 한다면 이 음반은 오리지널 북클릿은 없고 하나의 면에 조그맣게 두 앨범의 자켓이 인쇄되어 있으며 아티스트에 대한 소개만 되어 있어서 이 앨범들이 가지는 재즈음악에 있어서의 위치를 감안한다면 조금은 아쉬운 부분으로 다가옵니다. 이왕이면 기획의도대로 제대로 된 음반이 되었더라면 더 많은 인기를 얻는 시리즈음반이 되었을텐데 말입니다.

그러한 아쉬운 점은 음반을 플레이하면 곧 뇌리에서 사라져 버립니다.스탄 게츠와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호아오 질베르토, 찰리 버드가 만들어내는 사운드에 빠져들게 합니다. 2장의 시디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고 보사노바음악을 이해하는데도 더 없이 훌륭한 음반이라고 할 것입니다.

아직까지도 조금은 상술적인 측면으로 흐르고마는 메이저음반사의 기획의도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때론 짜증을 불러일으키기는 측면이 없는 것이 아니지만 열악한 우리나라 음반사의 시장상태를 생각한다면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도  무리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그런 점을 감안한다면 이렇게라도 나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운 음반이라고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