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영화 - 메트로DVD, 할인행사
키넌 아이보리 웨이언스 감독, 존 아브라함스 외 출연 / 메트로 DVD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모방은 제2의 창조라는 말이 있듯이 모방을 통하여 새로운 것을 보여주는 것도 하나의 예술행위임에는 틀림없습니다.특히 모방을 통하여서 보여주는 것은 그러한 모방을 통하여 기존의 것들에 대한 신랄한 풍자와 강한 비판의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점에서 본다면 패러디 영화를 무조건 폄하하여서 취급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패러디 영화하면 못 말리는 람보시리즈나 총알탄 사나이 시리즈같은 영화가 있는데 무서운 영화는 최근 십대들로부터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는 공포영화를 기본 뼈대로 하여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데 감독 키넌 아리보리 웨이언즈는 스크림에서부터 블레어 윗치,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일을 알고 있다,메트릭스,아메리칸 파이,식스 센스,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13일의 금요일,할로윈,타이타닉,유주얼 서스펙트 등의 여러 영화에서 유명한 장면들을 차용해오고 있는데 특히 디비디의 표지그림에서도 볼 수 있는 영화 메트릭스에서 트리니티가 공중발차기 장면은 가히 압권입니다.

영화의 작품성은 제쳐두고서 이 영화는 보는내내 웃다가보면 시간이 다 흘러갈 정도로 웃음을 자아내게하는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은데 이는 이 영화에 출연하기도 한 샤운 웨이언즈와 말론 웨이언즈의 각본이 가져다 주는 빠른 전개와 재치넘치는 대사들이 있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모든 영화들을 고상하고 지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면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의 수준이하의 빼끼기영화라는 비평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는 아주 괜찮은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무엇보다도 영화 전편을 수놓는 각종의 다양한 패러디장면들이 어느 영화에서 차용되었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이 영화가 주는 잔재미가 아닐까 합니다.

디비디타이틀은 가격대비로 본다면 화질이나 사운드 그리고 서플은 아주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아무 생각없이 재미있고 보고싶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영화가 되리라고 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노 2005-02-13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뭐든지 1편만한 영화가 잘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