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어느 별에서 왔니? - [할인행사]
마이크 니콜스 감독, 벤 킹슬리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지나친 과학의 발달로 종족 번식의 위기에 몰린 외계인들이 지구 여성을 종족 번식의 매개로 이용하기 위해 지구로 온다는 다소 황당한 소재를 영화의 모티브로 택한 이 영화는 사회성짙은 영화들을 많이 만든 마이크 니콜스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섹스코메디에 가까운 영화입니다.

영화는 황당한 소재를 가지고 있지만 지구 여성을 유혹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몸에 익힌 헤럴드가 지구여성을 임신시키기위해 자신이 익힌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하며 좌충우돌하는 과정에서 인간적인 감성에 빠져들고 사랑이라는 행복의 감정을 깨닫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주 사랑스러운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남성들이 가지고 있는 성적인 유머등이나 행동등을 외계인이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서 아주 직접적으로 드러내보이며 웃음을 자아내는데 솔직히 그 웃음이란게 우리네 감성코드와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화장실 유머에 머무는 정도이며 과연 이 영화를 마이크 니콜스가 연출한 게 맞는지도 의문이 가기도 할 정도입니다.

각본, 제작, 주연인 외계인 해럴드역을 맡은 게리 샌들링,아네트 베닝,그렉 키니어,벤 킹슬리,존 굿맨 등의 화려한 배역진과 위에서 지적한 것처럼 성에 대한 직설적인 표현은 때로는 용감무쌍(?)하게도 보이고 남자들의 수다에 가까운 내용들은 적나라하게까지 느껴지기도 하지만 영화는 자꾸만 힘을 잃어가는 것 같습니다.

디비디의 화질이나 사운드는 그저 그런 수준이며 서플에는 한글자막이 없고 어떤면에서는 부실하게 느껴지기까지 합니다만 디비디의 표지 디자인이나 영화제목은 B급 영화같은 느낌을 주는 아주 독특하고 참신한 발상입니다.걸쭉한 농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유치하면서도 기발한 영화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7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노 2005-02-13 2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독보고 봤다가 실망^^ 짠돌인 아닌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