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현과 뮤직파워-아름다운 강산
신중현과 뮤직파워 노래 / 지구 / 1990년 1월
평점 :
품절


신중현을 이야기할 때 언제나 수식어처럼 붙어 따라다니는 한국 락의 대부라는 표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기정사실과도 같은 것입니다.그가 우리 가요사에 남긴 족적은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대단한 것이었습니다.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에 와서 그의 음악을 들어보아도 어디 하나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 음반은 그가 조직한 많은 락 그룹중의 하나인 뮤직파워와 같이 한 음반으로 1980년에 해금이 되면서 내놓은 작품으로 9인조 브라스 록 밴드라는  당시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지금으로서도 아주 독특한 그룹구성으로 과감한 연주를 들려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키보드가 사운드를 이끌어가면서 살짝살짝 내비치는 브라스연주와 그의 끈적끈적한 느낌의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음반으로 펑크와 디스코리듬 그리고 블루스와 재지한 리듬,사이키델릭적인 요소 등 많은 사운드의 조합으로 당시 기존의 가수들의 음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만의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는 특히 자신의 곡을 많은 여자가수들이 부르게 했는데 이 음반에서도 두명인지 몇 명인지는 잘 모르겠지만(북클릿에는 그러한 소개가 없습니다^^;; 가사만 수록되어 있는 정도)여자가수들의 보컬을 들을 수 있는데 이들이 들려주는 상반된 보컬은 이 음반의 매력을 더해주는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수록곡들은 언급이 필요없을 정도로 우리 가요사를 빛낸 곡들로 지금도 많은 후배가수들에 의해서 리메이크될 정도입니다.7번째 트랙에서는 여자가수들이 히트곡 메들리를 들려주고 있는데 정말이지 이렇게나 많은 그의 히트곡들이 있었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너무나도 좋은 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가요사에 있어서 70년대를 가로지르면서 8,90년대 후배가수들에게 음악적인 자양분을 공급하여 한국적인 락의 이정표를 세웠다고해도 좋을 정도로 우리 음악계에 많은 영향을 미친 대중음악의 위대한 큰 별이 그의 음악을 이 한 장의 음반으로 느끼시기에 부족할런지도 모르겠지만 그가 많은 그룹들과 발표한 음악중에서도 뮤직파워와 같이 한 음악들이 그의 음악적인 특성을 가장 잘 드러낸 음악이 아닐까 합니다.(신중현도 개인적으로 뮤직파워와 함께 한 음악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그런면에서 제 개인적으로는 신중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음반은 필청해보셔야 할 음반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