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 메쓰니 그룹 - 이메지나리 데이 라이브 - [초특가판]
팻 메쓰니 / 라이브 DVD / 2003년 5월
평점 :
품절


퓨전재즈를 이야기할 때는 언제나 등장하는 인물이 팻 메쓰니일 정도로 그가 이 분야에서 들려주는 연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탁월합니다.한때 그의 음악이 재즈냐 아니냐 하는 점으로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그의 연주는 그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에게 무한한 기쁨을 줍니다.

42현 피카소기타나 플렛이 없는 클래식기타 등은 솔직히 처음볼때는 저게 기타인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이상하였지만 곧 그의 손을 통하여서 들려지는 연주는 황홀하기 그지 없을 정도로 맑고 영롱하여 사람을 아주 편안하게 합니다.

이 타이틀은 미국 캘리포니아공연 실황을 담은 작품으로 주옥같은 레퍼터리가 담겨있는데 2001년 '스윙저널'최우수재즈 비디오상,'애드립'최우수 음악 비디오상 수상이 말해주듯이 아주 잘 만들어진 타이틀입니다.타이틀의 표지도 알파벳 철자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아주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타이틀의 본편 공연에서는 Into the dream 으로 시작되는데  그의 환상적인 42줄 피카소 기타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눈을 감고 들으면 곡의 제목처럼 달콤한 꿈속을 거니는 듯 합니다.이어서 조금 그루브한 느낌의 신나는 곡인 Follow me와 각 연주자들의 연주가 돋보이는 A story within the story,팻 메쓰니의 환상적인 기타솔로와 사이드 맨들의 하모니가 절묘한  Imaginary day,아주 감성적인 스타일의 곡인 Across the sky등으로 이어집니다.

이 공연실황에서는 그의 영원한 음악적 동반자인 Lyle Mays의 연주를 같이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이 타이틀이 가진 매력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93분 동안의 연주내내 이 공연장의 한켠에서 그의 음악을 듣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게 만듭니다^^;;

그리 크지 않은 규모의 공연장면은 팻 메쓰니의 음악적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하는 듯 합니다.이 타이틀은 위에서 본 것처럼 각종 다양한 상을 수상한 것에서 그 퀄리티를 짐작하시리라고 봅니다.

사운드는 5.1채널을 지원하고 있으며 화질도 아주 좋습니다.그리고 스페셜 피처로는  Band Biographies,Discography,Production notes,Reflection on imaginary day (An interview with Pat Metheny)이 수록되어 있는데 무엇보다도 팻 메쓰니의 인터뷰에 한글자막이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 타이틀이 저가로 풀리다 보니 형편없는 타이틀로 오해하기도 하시는데 가격에 비해서 이만한 수준의 타이틀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AV생활중에서의 자그마한 기쁨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