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종 Best
유익종 노래 / 신나라뮤직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유익종의 노래는 커다란 감정의 기복이 없이 그냥 나즈막하게 읊조리듯이 흘러나오는 사운드가 듣는이로 하여금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의 음악에 푸욱 빠져들게 하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그의 음악은 그가 부른 한곡 한곡의 장단점을 이야기하기 보다는 음반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를 즐기는게 그의 음악을 이해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거라고 봅니다.

잔잔한 포크기타의 반주에 실려서 아름다운 노랫말과 부담없이 울려퍼지는 그의 목소리는 예전 그가 몸담앗던 해바라기 시절에서도 유감없이 그의 진가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툭 튀어나오지 않으면서도 전체적인 사운드를 받쳐주는 그의 힘은 듀오라는 스타일에서 더더욱 돋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이 음반은 그의 솔로시절과 해바라기 시절에서의 음악들을 수록하고 있는데 어느 한곡 버릴곡이 없을 정도로 선곡도 잘 되어있으며 듣기에도 아주 편안합니다.해바라기 시절의 "모두가 사랑이예요 ,어서 말을 해"에서부터 "세상 가장 밝은곳에서 가장 빛나는 목소리로, 그저 바라볼 수만 있어도"등까지 이어지는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그의 매력을 느끼기에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요즘처럼 빠른비트와 거친 가사에 익숙한 요즘의 우리들에게는 거의 청량제와도 같은 아름다운 곡들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낭청 2021-04-06 1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데 왜 6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