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zebo Remixed
가제보 (Gazebo) 노래 / MFK(뮤직팩토리코리아)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한때 80년대의 나이트클럽을 주름잡았던 유로 댄스음악들중에서도 가제보의 I Like Chopin의 인기는 대단할 정도였습니다.가벼운 터치로 시작되는 피아노반주와 뒤를 받쳐누는 신디사이저의 연주는 거의 압권이었습니다.단순한 댄스음악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Gazebo는 이탈리아어로 '전망대'란 의미인데 본명은 Paul Gazebo Mazzolini라고 하는군요.일반적으로 가제보를 댄스음악을 하는 정도의 가수로 보지만 실제로 그가 보여준 음악은 댄스음악만이 아니었습니다.I Like Chopin에서도 그가 보여주는 보컬은 단순히 댄스음악에서 보여지는 것이 아닌 조금은 애절하면서도 호소력짙은 음색을 느끼게 합니다.한마디로 애잔함이 베어나오는 것 같다고나 할까요.

그가 이 노래로 우리에게 알려지기 전에 그는 이미 Masterpiece라는 곡으로 나름대로의 입지를 넓혀가는 중이었습니다. 이 음악은 I like Chopin과는 조금 다른 면을 보이는 데 여기서는 조금은 락적인 음색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는 그의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개인 제작사를 차리고 자신만의 음악을 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데 그 와중에서 Dolce Vita 라는 I Like Chopin에 버금갈만한 인기곡을 만들어 냅니다.전체적인 분위기는 I Like Chopin과 비슷한 점이 많지만 그 전의 음악에 비해 좀 더 깔끔해지고 세련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댄스음악중에서도 '이탈로 댄스'뮤직이라고 하여 유로 댄스의 한축을 형성하고 있는 그의 음악은 지금 들어도 요즘 노래에 비해 결코 떨어지지 않는  신선함을 안겨줍니다.

이 음반은 그가 발표한 곡들을 새롭게 리믹스해서 들려주고 있는데 원곡에 충실한 음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다지 반갑지도 않을 수 도 있지만 새로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이전의 그의 사운드에서 느낄 수 없는 점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좋은 음반이 될겁니다.

Lunatic,Love In Your Eyes, Love Is Miracle 등 그의 히트곡들을 두 장의 시디에 담아두고 있어서 그를 이해하는데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음반이 아닐까 합니다.댄스음악을 하는 가수답지 않게 서정적인 맬로디와 부드러운 보컬을 보여주는 그의 음악세계에 한번 빠져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