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크리스마스
Various Artists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크리스마스가 되면 어김없이 쏟아지는 많은 량의 크리스마스 기획음반이 있는데 그 중에서 무얼 고를까 많이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고전으로 회귀하느냐 아니면 최신버전으로 선택할 것인가하는 문제는 레코드 점에서 크리스마스 캐럴을 구입하시려고 마음먹은 분들은 한번쯤 부닥치는 고민거리일 겁니다.

이 음반을 선택하게 된 건 가장 먼저 저의 시야를 자극한  제가 좋아하는 붉은색에 푸근한 느낌을 준다는 것과 무엇보다 6장이라는 엄청난 양의 시디 거기에다 여성보컬,남성보컬,재즈,클래식,영화음악 등으로 나름대로의 주제를 가진 패키지라는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작사가 서울음반이고 이런 류의 음반들이 그렇게 양질의 내용을 가진 음반이 아니란 건 많이 당해봐서 알지만(?) 혹시나 하는 설레이는 마음으로 시디를 들었지만 역시나 제 취향은 아닌 듯 하더군요.즐겁고 신나고 경쾌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느껴지지는 않더군요.전체적으로 아주 차분합니다.원래 연말연시를 조용하고 차분하게 보내야하는 게 맞긴 하지만 너무 차분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쯤되면 가수들이나 아니면 개그맨들이 내놓는 아주 신나는 그런 음반이랑은 격을 달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아주 고전적인 분위기의 음악들로 이루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가절감 차원에서인지 6장의 시디를 종이케이스안에 넣어서인지 간수하기가 조금은 불편할 듯합니다.사람마다 각자의 취향이 있어서 무얼 선택하느냐는 각자의 몫이겠지만 이 음반은 정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약간 모자라는 느낌이 드실거지만 조용하고 경건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각 주제별로 기획된 음반들을 들어보시면 아주 좋은 분위기있는 크리스마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