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xette`s Greatest Hits
Roxette 노래 / 이엠아이(EMI) / 1995년 1월
평점 :
품절


그룹 록시트가 우리에게 제대로 알려지게 된 것은 영화 '프리티 우먼'에 삽입된 곡인   It Must Have Been Love의 히트  때문이었습니다.이들은 기타리스트 펄 캐슬과 보컬리스트 마리에 프레드릭슨으로 이루어진 남녀 듀오그룹으로서 스웨덴 출신의 그룹입니다,



보컬리스트 마리에 프레드릭슨의 독특한 외모자체로서 대중들에게서 많은 이목을 끌었을 뿐 아니라 그들의 음악은 펑크 음악에서 록큰롤 등 다양한 음악적 장르를 그들의 음악에 융화시켜서 독특한 사운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북구 특유의 섬세함이 묻어나는 발라드 곡들과 앙증맞기까지한 댄스 넘버들은 서구인들 뿐만 아니라 동양인들에게도 크게 어필할만한 곡들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들의 음악은 2번째 음반인  Look sharp !에 실린 the look이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세계적인 가수로서 발돋움하게 되는데 희안하게도 스웨덴으로 유학을 간 미국학생이 본국으로 돌아와서는 이 음악을 라디오방송에 신청하면서 전파를 타기 시작하여 오늘날과 같은 락시트를 만들어 주게되는 웃지못할 일이 있었답니다.



이 음반은 그들의 히트곡들을 모아둔 앨범인데 다른 가수들의 히트곡들이 이전의 음악을 그대로 수록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모든 곡들을 새로운 버전으로 새롭게 소화하여  수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June Afternoon 과  You Don`t Understand Me등의 신곡들도 수록하여 그들의 음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Joyride ,How Do You Do!등 그들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아무런 상념이 없습니다.그냔 듣기좋고 편안하고 밝고 경쾌하다는 느낌을 받을 따름입니다.록음악과 팝을 적절히 용해하여 만든 그들의 사운드는 기분이 울적할 때 들으면 너무나 좋은 음악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