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efinitive Christopher Cross
Christopher Cross 노래 / 워너뮤직(WEA)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처음 크리스토퍼 크로스의 영화 'Arther"에 수록된 "Best That You Can Do"를 들었을 때 친구들이랑 이 목소리의 주인공이 여자인지 남자인지 내기를 한 기억이 있을 정도로 미성을 보유한 크리스토퍼 크로스는 이 노래로 그해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데뷔음반에서  RIDE LIKE THE WIND ,SAILING,NEVER BE THE SAME , SAY YOU`LL BE MINE 등을 히트시키면서 데뷔앨범으로 그래미상을 5개나 수상하면서 프랭크 시나트라가 가진 기록을 깨면서 혜성같이 등장하여 80년대의 AOR(Adult Oriented Rock)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데뷔앨범에서의 음악적인 완성도를 인정받아서인지 그의 두번쨰 앨범에서는 칼라보노프,제프포카로,마이크 포카로,돈 헨리,마이클 맥도날드 등 슈퍼 세션맨들이 그의 앨범작업에 참여하엿는데 이 음반에서는 ALL RIGHT ,THINK OF LAURA 등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후 그는 SWEPT AWAY ,IS THERE SOMETHING, BACK OF MY MIND 를 연속 히트시켰는데 그의 음악적 스타일은 이러한 인기곡들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팝음악과 락음악을 적절히 조화하여 성인취향적인 락음악을 한다는 것입니다.클래식이라든지 다양한 장르를 공부한 탓에 그가 작고한 음악들은 대체로 꽉찬 사운드를 느낄수 있습니다.

의사의 길을 포기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길을 선택한 멋진 남자이기도 한 그는 언제나 앨범 자켓에는 자신의 얼굴보다는 홍학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의 거구를 한번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이 음반은 이처럼 그가 걸어온 길을 한장의 시디에 담아서 그의 음악적 성향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고 있는데 미국이나 유럽에서의 그의 인지도에 비한다면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많은 인기를 얻지는 못한 가수가 아닌가 합니다.

이 음반에서는 Frances Ruffelle과 함꼐 한 I WILL (TAKE YOU FOREVER) 와 Gigi Worth와 함께 한OPEN UP MY WINDOW라는 듀엣곡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보너스가 아닐까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아하는 가수입니다..사운드 자체는 별다른 특이한 점은 없지만 그의 작곡을 통하여 나타난 한치의 오차도 없는 사운드는 듣고 있으면 편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