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ry Night
훌리오 이글레시아스 (Julio Iglesias)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1990년 11월
평점 :
품절


사람의 인생이란 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소위 잘 나간다는 사람이 끝없는 나락에 빠지는 수가 있는가하면 돌이킬 수 없는 실패를 맛 본 사람이 다시 재기하여 엄청난 성공가도를 달리는 수가 있으니 말입니다.

여기 소개하는 훌리오 이글레시아스는 후자에 속하는 사람이 아닌가 합니다.부상으로 인하여 축구인생을 접어야 하는 그에게 치료기간동안의 음악생활이 그를 세계적인 가수로 되리라고 그 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스페인이라는 영미국가도 아닌 곳에서 이렇게 성공을 거둔다는 것은 영미권내에서의 가수들의 성공에 비한다면 그 갑절이 넘는 영광이 아닐수 없을 겁니다.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아름다운 가사 그리고 거기에다가 준수한 외모는 그를 곧 계적인 연인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이 음반은 그가 몇장의 음반으로 크게 성공을 거둔 뒤 예전에 히트했던 곡들을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로 다시 채색하여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목소리로 널리 알려진 Can`t Help Falling In Love 에서부터 리오 세이어의 When I Need You,돈 맥클린의 Vincent (Starry Starry Night) 등 원곡도 아주 더없이 좋은 곡들이지만 이를 새롭게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로 소화해서 들려주는 훌리오 이글레시아스의 목소리는 아주 편안하고 듣기 좋습니다.

한가로운 오후 그의 목소리를 들으며 따뜻한 커피 한잔을 기울인다면 이 보다 더 좋은 음반이 없을 것 같습니다.리메이크 곡이 가지는 단점은 이미 기존의 가수의 이미지를 떠오리게 된다는 점인데 그 반면에 장점이라면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는 리메이크 곡만의 신선함이라고 할겁니다. 

팝음악의 역사가 깊다보니 레코드시대를 거치고 CD세대로 접어든 지금은 예전의 곡들이 많은 가수들에 의해서 리메이크되는 현상이 많아지고 있는데 음악적 소재의 빈곤에서 오는 것이라고 등한시하기 보다는 새로운 재창작의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도 좋은 음악듣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 수많은 음반중에서 훌리오 이글레시아스가 들려주는 이 음반은 비록 발매된지가 조금 오래 된 음반임에도 불구하고 그 완성도면에서는 단연 돋보인다고 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