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Garden - The Best Of Secret Garden: Dreamcatcher
시크릿 가든 (Secret Garden) 연주 / 유니버설(Universal) / 2000년 12월
평점 :
품절


시크릿 가든은 노르웨이 출신의 작곡가 Rudolf Lovland와 아일랜드 출신의 바이올린 연주자 Fionnuala Sherry로 구성된 2인조의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이들은 이미 여러방면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인정받고 있었는데 특히 Fionnuala Sherry는 팝음악 혹은 클래식,민속음악등 여러 장르에서 세션활동을 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구축해오고 있었습니다.

이들의 음악은 전체적으로 바이올린을 위주로 한 현악파트를 강조하면서 아이리쉬풍의 민속음악을 자신들의 사운드에 융화시킴으로써 아주 애잔하고 듣기 좋은 감상적인 음악을 만들어내었습니다.

데뷰앨범인  Song from a Secret Garden 에서는  Nocturne ,Song from a Secret Garden , Adagio 등이 인기를 얻었는데 당시 드라마의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이들의 음악은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번째 앨범인  White Stones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테마로 하였다고 하는데 전작인 Song from a Secret Garden 의 데뷰앨범의 연장선에 놓인 앨범이라고 보면 좋을 겁니다.이 음반에서는  Hymn To Hope , Moving이 인기를 얻엇는데 분위기는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3번째 앨범인 Dawn Of A New Century는 20세기를 마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음반인데 전작들과 비슷한 점도 많지만 전작에 비해서 사운드에 힘이 많이 들어갔음을 느끼실겁니다.어떻게 들으면 '야니'의 음악과 흡사한 곡들이 있음을 감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앨범은 그러한 그들의 3번째까지의 음반에서 좋은 곡들만 추려서 베스트음반을 발매한 것입니다.3장의 개별음반에서 좋은 곡들만 모아놓은 것이라서 듣고있으면 시간이 언제 흘러갔나 싶을 정도로 음악에 푹 빠지게 됩니다.

시크릿 가든을 우리말로 표현하면 비밀의 정원인데 그들의 음악은 정말이지 비밀의 정원이라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숲속 길을 걸어가는 기분을 연상케 합니다.예전에 비밀의 화원이라는 영화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