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hrenheit
토토 (Toto)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1986년 1월
평점 :
품절


그룹 TOTO는 스티브 루카서(Steve Lukather:보컬, 기타)와 데이빗 페이치(David Paich:키보드, 보컬)를 중심으로 하여 바비 킴볼(Bobby Kimball:보컬), 스티브 포카로(Steve Porcaro:키보드), 데이빗 헌게이트(David Hungate:베이스), 제프 포카로(Jeff Porcaro:드럼)의 6인조로 출발한 그룹으로 많은 세션을 통하여 이들이 정식앨범으로 데뷔하기 전부터 팝계에서는 그들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었습니다.

세션활동을 통해서 쌓은 연주 덕택에 그들의 연주는 거의 빈틈이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것이 평론가들의 일반적인 견해입니다.그래서인지 그들이 전해주는 사운드는 어떤때는 그다지 크게 정이 안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사람은 조금은 허술한 부분도 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이들의 통산 6번째 앨범인 본작은 Africa,Rosanna등의 히트곡들을 낸 4번째 앨범이 그래미상을 수상하는 등 크게 성공한 반면 5번째 앨범인 Isolation이 예상외로 대중의 호응을 받지 못하자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존 윌리엄스의 아들인 조셉 윌리엄스를 보컬로 영입하여 조금은 대중취향적인 미드 템포의 락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이 앨범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것은 마지막 연주곡인 Don't Stop Me Now에 Michael McDonald, Don Henley, David Sanborn, Miles Davis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군지 알만한 당대의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하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데 이 앨범에서는 스티브 포카로가 부른 I'll Be Over You와 Lea,Without Your Love가 나름대로 인기를 얻었지만 예전만큼의 큰 인기는 누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을 통하여 5집에서의 실패를 어느정도는 만회하지 않았나 합니다.이들의 발라드곡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앞서 이야기 드린 곡중에서  I'll Be Over You와 Lea에서 충분히 그들의 녹슬지않은 연주실력과 사운드를 만끽하실거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