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sas - Device-Voice-Drum
캔자스 (Kansas)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그룹 'Kansas'는 미국 캔사스 주의 고교 동창생들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1971년 로비 스테인하르트(Robby Steinhardt: 바이올린), 스티브 월쉬(Steve Walsh: 키보드, 보컬), 케리 리브그랜(Kerry Livgren: 기타), 리치 윌리엄스(Rich Williams: 기타), 데이브 호프(Dave Hope: 베이스), 필 에하트(Phil Ehart: 드럼)의 6인조로 출발하였습니다.

이들은 그룹 도어즈의 리더인 짐 모리슨의 마지막 공연장이었던 뉴올리언즈 에서 오프닝 밴드로 출연하여 공식 데뷔를 하였는데,미국 그룹으로는 드물게 영국의 프로그래시브 록에 미국적 사운드를 용해하여 심포니 록을 구사하여 미국 프로그레시 록의 자존심이라고까지 불리울 정도였습니다.

이들은 음악적 특성은 로비 스테인하르트의 바이올린과 심오한 철학적 가사로 대변되는 곡의 서정성으로 대변될 수 있는데 그러한 점이 가장 잘 나타난 곡은 그들의 최대의 출세작인 Dust In The Wind로 아직도 록의 명곡으로 록팬들의 뇌리 깊숙이 남아있습니다.

몇번의 그룹맴버들간의 불화와 초기에 비해서 프로그레시브적인 성향이 줄어들고 AOR(Adult Oriented Rock)적인 성향으로 음악이 바뀜에 따라서 차츰 팬들의 기억속에서 희미해져가기 시작했습니다.

이 앨범은 2002년 인터넷망 업체인 Earthlink를 통해 벌인 온라인 공연 실황으로 2장의 시디에 그들의 히트곡들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빌리 그리어(Billy Greer;기타), 스티브 월쉬(Steve Walsh: 키보드, 보컬), 필 에하트(Phil Ehart: 드럼),로비 스테인하르트(Robby Steinhardt: 바이올린),리치 윌리엄스(Rich Williams: 기타)의 5인조로 재편성되어 들려주는 그들의 사운드는 예전의 힘있는 연주를 기대하기는 힘들듯 합니다.

이 시디는 디비디로도 출시되어 잇는데 디비디를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무대자체가 그리 크지 않은 스튜디오에서의 단촐한(?)느낌이 드는 연주라서인지 웅장하고도 드라마틱한 그들의 사운드를 기대하신 분에게는 조금은 실망스러운 라이브 공연일 수도 있을 겁니다.그건 아마도 시간이 흐른 탓일수도 있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