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Of Chris Rea : New Light Through Old...
Chris Rea 노래 / 워너뮤직(WEA) / 1988년 1월
평점 :
품절


Chris Rea는 우리에게 On The Beach란 노래로 잘 알려진 뮤지션입니다.그래서인지 유독 그의 노래에서는 한여름 찌는듯한 해변가 비치파라솔 밑의 시원함을 느끼게 합니다.

미국보다는 유럽에서 인기를 많이 받은 그의 음악은 그가 몸담았던 그룹 Magdalene이 음반사들과 계약이 잘 이루어져 그가 그룹활동을 하였더라면 듣지 못할뻔했습니다^^;; 그룹이 음반사들과의 계약이 잘 이루어지지 않자 자신만의 음악생활을 위해서 솔로활동을 하기로하고 그룹을 탈퇴하면서 그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이 빛을 발하기 시작합니다.

허스키하면서도 어딘지 모르게 우수어린 목소리로 울려퍼지는 블루스적인 창법은 처음듣는 사람이라도 그의 음악에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이 음반은 그의 음악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의미를 가진 베스트형식의 음반으로서 앞서 이야기한 우리에게 친숙한 on the beach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fool(if you think it's over)가 색다른 버전으로 수록되어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드는 음반이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그다지 친숙하지 않은 그의 음악이지만 유럽음악이 가진 분위기에 음뻑 젖어들 수 있는 좋은 음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처럼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계절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음악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