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n& Now
유니버설(Universal) / 1990년 8월
평점 :
품절


asia라는 슈퍼밴드는 현재도 제프리 다운스를 중심으로 라이브무대를 통하여 대중들과 만나고 새로운 신보를 발매하기는 하지만 초창기의 멤버들이 탈퇴하고 제프리 다운스만 남아서 이끌고 있는 asia는 아무래도 힘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이 음반은 그들의 베스트 음반의 성질을 가지는 것으로 3집인 astra를 발표하고 남은 멤버들끼리 모여서 1990년 John Wetton과 Carl Palme가 여러 뮤지션들을 초대하여 예전의 히트곡들과 미발표곡들을 신곡으로 묶어서 베스트 형식으로 발매한 음반입니다.

하지만 음반의 출시사인 geffen사 측의 홍보부족으로 인하여 앨범판매고는 부진했지만 의외로 앨범을 발표하고 난 후 8년이 지난 다음에야 5백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기도 한 음반입니다.

음반의 내용 자체는 실망스럽기 그지 없습니다.히트곡들도 많이 빠져있고 새롭게 발표된 신곡이나 미발표곡들도 약간은 함량 미달이라고 할 정도로 음악적인 완성도에서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이들의 베스트음반으로서는 geffen시절에 발표한 음반들로 만들어진 2장짜리 음반을 추천해드립니다.그런데 이 음반은 한시적으로 수입되어서 배포된 탓인지 지금은 구하기가 조금은 곤란한 희귀음반이 되어있습니다.그들의 초기음악에 대한 향수를 가지신 분이라면 게펜 시절의 히트곡들을 모은 음반을 권해드립니다.이 음반으로서는 asia팬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기에는 약간은 무리인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