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ldren Of Sanchez
척 맨지오니 (Chuck Mangione) 작곡 / 유니버설(Universal) / 1978년 1월
평점 :
품절


영화 '산체스의 아이들'은 오스카 루이스의 원작을 홀 바렛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안소니 퀸이 주연을 맡았지만 영화자체는 조금은 맥이 빠진 듯한 느낌을 주는 그저 그렇고 그런 영화가 되버렸습니다.하지만 이 영화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척 맨조니의 프루겔 혼으로 빛나는 사운드트랙이 아닐까 합니다.이 음반은 그해 그래미상을 받았는가 하면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하여 대중적인 인기도 얻어서 두마리의 토끼를 잡은 셈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몇번 내한 공연을 가진 바 있는데 프루겔 혼이라는 독특한 악기를 연주하는 그의 모습은 아주 진지합니다.그가 이 사운드트랙을 작업하면서 "산체스의 아이들'은 보편적이며 전형적인 사운드트랙 앨범이 아닙니다.이 작품을 작곡하고 작사한다는 것은 바로 내 자신의 삶을 가장 강렬하고 감성적으로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이 음악은 내 자신의 가장 강한 작품으로 여겨지며 앨범속에 담겨지게 되어 여러분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이 기쁘기만 합니다."라고 한 것만을 보더라도 그의 자신의 음악에 대한 애착은 남다르다고 할 것입니다.

사운드트랙의 속지를 보면 그는 이 사운드트랙을 네 부분의 상황별로 테마를 완성하였는데 타이틀인 산체스의 어린이들과 자장가,순례의 여행 그리고 꼰수엘라의 러브테마라고 합니다.이처럼 그는 영화에 대한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면서 그를 통한 사운드를 창조하였는데 첫 트랙에 실린 14분여에 달하는 음악의 도입부와 6번째 트랙에 실린 17분여에 달하는 콘쑤엘로의 러브테마는  이 사운드트랙의 총 시간이 41분이란 점을 염두에 둔다면 자신의 음악에 대한 믿음이 없는 다음에는 불가능하지 않았나 할 것입니다.정말이지 자신의 음악에 대한 과감한 도전이엇다고 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41분여에 달하는 사운드트랙이지만 2장의 시디로 나누어서 두툼한 케이스에 담아두고 잇는데 시디의 용량으로 보아도 1장이면 충분할 시간의 음악임에도 2장의 시디로 나눈 것은 예전의 LP시절을 생각했음인지도 모릅니다.굵직한 목소리의 돈 포터의 보컬이 실린 곡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보컬이 빠진 순수한 연주곡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이 음반은 사운드트랙으로서도 훌륭한 음반이지만 재즈음반으로서도 상당한 매력을 가진 좋은 음반이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