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ee Gees - One For All Tour Live
Bee Gees / SRE (새롬 엔터테인먼트) / 2000년 12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비지스의 3형제의 하모니를 무척 좋아한답니다.배리 깁,모리스 깁,로빈 깁의 3형제들로 이루어진 그룹 비지스의 모습은 모리스 깁의 사망으로 더이상 무대에서 볼 수는 없게 되었지만 예전에 그들이 발표한 앨범이라든지 디비디타이틀을 통해서 그들의 모습을 접할 수 있게 되어서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이 디비디는 그들의 라이브를 옮겨 놓은건데 솔직하게 표현한다면 디비디 타이틀로는 그다지 후한 점수를 줄만큼 정성들여서 출시한 타이틀은 아니라고 봅니다.그들의 음악에 대한 디비디가 여러장 발매되어 있지만 이 디비디를 선택한 건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다른 타이틀에는 들어있지 않은 juliet이라는 노래를 듣기 위해서 였습니다.
이 노래는 로빈 깁이 how old are you라는 솔로앨범을 발표했을 때 거기에 수록된 곡으로 당시 미국보다는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곡입니다,그런데 이 곡이 다른 비지스의 타이틀에는 없고 유독 이 타이틀에만 이 노래가 들어가 있더군요.예전에 LP로 들었을때의 로빈 깁의 목소리가 세월을 실감하게는 하지만 무척 반가웠습니다.
아직 디비디시장이 음악 타이틀보다는 영화 타이틀에 치중하다보니 급조된 듯한 음악타이틀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점이 무척 실망스럽긴 하지만 구하기 힘든 희귀 영상들을 접할 수 잇다는 사실로 만족하여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디비디타이틀의 내용적인 면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면이 있지만 비지스 삼형제의 모습과 목소리를 들을 수 잇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좋았습니다.노래가사가 영어자막으로 나와서 예전의 기분을 떠올리며 흥얼거리며 먼 기억속으로의 시간여행을 해보았습니다.
화질이나 사운드도 그럭저럭 즐길만하며 그들의 음악에 비하여 60분이라는 시간이 조금은 짧게 느껴집니다.그들의 초창기음악부터 70년대를 휩쓸어버리고 아직도 팝음악에 그들의 영향을 느끼게 하는 디스코라는 리듬에 이르기까지 많음 음악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그들의 음악을 이해하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될거라고 봅니다.수록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Ordinary Lives
2. Givin' Up The Ghost
3. To Love Somebody
4. I've Gotta Get A Message To You
5. One
6. Tokyo Nights
7. Words
8. Juliet
9. New York Mining Disaster 1941
10. Holiday
11. Too Much Heaven
12. Heartbreaker~Islands In The Stream
13. Run To Me
14. World
15. Spicks And Specks
16. Lonely Days
17. How Deep Is Your Love
18. It's My Neighbourhood
19. How Can You Mend A Broken Heart
20. House Of Shame
21. i Started A Joke
22. Massachusetts
23. Stayin' Alive
24. Nights On Broadway
25. Jive Talkin'
26. You Win Again
27. You Should Be Dan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