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HITS
소니뮤직(SonyMusic)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Reo speedwagon에서 speedwagon은 소방차를 의미하고 reo는 그 소방차를 만들어낸 사람의 이니셜을 의미한다고 합니다.그룹명이 그래서인지 그들의 음악은 아주 경쾌하고 힘이 넘칩니다.아무래도 그들의 음악은 보컬인 kevin cronin을 빼놓고서는 이야기 할 수 없을 겁니다.초창기에 한번 팀을 떠난 적이 있는데 kevin의 복귀로 이들의 음악은 본궤도를 들어서게 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이들의 음악은 흔히 AOR(Adult Oriented Rock)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70년대 말기부터 대두된 음악적 경향으로서 말 그대로 성인들의 취향에 맞춰져있는 성인들을 위한 록이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다 젊음의 상징이라고 하는 록의 거칠고 비트 강한 음이 이들의 음악에서는 조금 더 말랑말랑해 졌다고나 할까요.80년대 저니,스틱스와 함께 AOR을 이끌었던 이들의 음악은 저니나 스틱스와는 달리 평론가들에 의해서는 그다지 좋은 평을 얻지 못했다고 하는데 그건 아마도 성인들의 귀에 착착 달라붙는 쉬운 음악만을 했기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음악이라고해서 모두 어떤 메세지를 가지거나 아니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보는 저의 생각에서는 젊은이들에게 통하는 록을 성인취향으로 바꾸어 놓앗다는 점에서 이들의 음악도 평가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은 활동이 80년대처럼 왕성하지 않지만 그들이 연주해준 KEEP ON LOVING YOU ,TAKE IT ON THE RUN ,DON`T LET HIM GO , CAN`T FIGHT THIS FEELING 등은 아직도 요즘 노래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활력넘칩니다.이 앨범은 그들의 베스트 음반인데 AOR이라는 음악을 이해하는 데 좋은 음반이 아닐까하며 성인들을 위한 록시장이 열악한 우리나라의 사정을 감안한다면 성인들을 위한 록이 존재한다는 점이 부럽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