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정류장 O.S.T.
루시드 폴 (Lucid Fall) 작곡 / 드림비트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솔직히 아직 버스,정류장이라는 영화는 보지 않았습니다.영화도 보지않고 이 사운드트랙을 구입하게 된 건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을 담당한 조윤석씨의 원맨 밴드 프로젝터 그룹인 루시드 폴의 음악을 듣기위해서 였습니다.

나즈막하니 몽롱하게 번져오는 조윤석씨의 보컬은 그의 음악을 듣지 않고서는 표현할 수 없는 편안함을 가져다 줍니다.어떻게 보면 80년대의 포크그룹들의 음악을 연상시키기도 하며 이 사운드트랙의 마지막 곡인 '약속된 사랑은'에서 흐르는 단순하디 단순한 음악은 촌스럽게까지 느껴질 정도입니다.

5번째 트랙의 섬과 9번째 트랙의 drifting은 원래 스웨터와 미선이의 음악인데 원곡을 그대로 사운드트랙에 실어두고 있습니다.연주곡인 그대 손으로,sur le quai는 다른 곡들에 비해서 무척 세련된 느낌입니다.나일론 기타소리와 피아노 오보에 등이 들려주는 느낌은 재즈적인 음색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무어라 한마디로 단정짓기 힘든 루시드 폴의 음악은 앨범 자켓과 속지의 내용을 통하여 아직 보지 않은 영화의 이미지를 저에게 전해주는 것만 같습니다.

음악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문외한의 귀지만 루시드 폴이라는 그룹은 분명히 댄스음악으로 넘쳐나는 국내 가요시장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몇안되는 기대되는 그룹입니다. 조윤석씨의 흐느적 거리며 힘없게 느껴지는  보컬속에는 분명히 내면 깊숙이 어디선가 흘러나오는  힘을 느끼게 하는 매력을 가진 노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