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Concert - O.S.T.
스텔비오 치프리아니 작곡 / 굿인터내셔널 / 200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최루성 멜로물'이라고 하여서 인기를 끈 영화들이 있었습니다.대표적인 영화로는 러브스토리,필링스,그리고 이 영화 라스트 콘서트를 들 수 있을 겁니다.이러한 영화들의 공통점은 맺어질 수 없는 사랑과 주인공들이 병으로 죽는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관객들의 눈물을 자극하기 위하여서 배우들이 눈물을 머금고 펑펑 울어대는 것은 아닙니다.위 영화들은 그런대로 잘 만들어진 편에 속하는 영화들이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이러한 영화들에 사용된 음악들은 영화의 내용적 완성도를 더하는데 있어서 그 역할 이상의 가치를 한다는 겁니다.라스트 콘서트에서 사용되어진 피아노 선율은 듣는이로 하여금 영화속 연인들의 애잔한 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음악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감상의 묘미를 가진다고 하겠습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을 구하기가 엄청 어려웠는데 국내의 굿 인터내셔날이라는 레이블에서 음악에 대한 판권을 사들여서 아주 정성스럽게 시디로 발매해주어서 더없이 기쁘기만 합니다.우리도 이러한 음반을 발매할 수 있다는게 자랑스럽기까지 한 사운드트랙입니다.사운드트랙에는 주인공들의 대사가 실려있어서 영화적 생동감을 살리는데 있어서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aneB 2004-07-24 0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텔라의 미소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 OST도 너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