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을 보이는 리더스가이드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는 책을 읽고 싶은 이유나 기대평을 독특하고 흥미롭게 적어주시는 분들에게 책을 보내드립니다. 당첨되신 분에겐 책을 보내드리고(출판사 직배송입니다) 책을 받으신 후에 2주 안에 개인 블로그와 리더스가이드 그리고 기타 등등 여기저기 소문을 내주시면 됩니다.

리더스가이드 이벤트, 4월 여덟 번째 책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창비) 입니다.






책제목 :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 』-가제본
출판사 : 창비(창작과비평사)
지은이 : 유홍준 (지은이)
출간일 : 2011-05-11
쪽 수 : 456 ( 판형 : 210*148mm (A5) )
정 가 : 16,500원


■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10년 만에 돌아옵니다.

260만 독자를 감동시킨 국토 답사의 길잡이
인문서 최초의 밀리언셀러!

더 깊고 원숙해진 필치로 전하는 재미와 감동
숨어있는 고수들이 펼치는 흥미로운 에피소드

■ 제6권 서문 중에서

막상 새로운 씨즌을 시작하면서 나는 적지 않은 부담을 느꼈다. 돌이켜보건대 내가 처음 답사기에서 추구한 것은 무관심 속에 방치된 문화유산의 객관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 “사랑하면 알게 된다”는 말을 써가며 독자들에게 문화유산에 대한 사랑을 호소하였다. 그래서 앞에 쓴 글일수록 어떻게 하면 독자들을 매혹시킬 수 있는가를 염두에 두었다. 그러나 다음 권부터는 문화유산의 내재적 가치를 드러내려고 노력했다. (…) 답사에 연륜이 생기면서 나도 모르게 문득 떠오른 경구는 ‘인생도처유상수(人生到處有上手)’였다. 하나의 명작이 탄생하는 과정에는 미처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무수한 상수(上手)들의 노력이 있었고, 그것의 가치를 밝혀낸 이들도 내가 따라가기 힘든 상수였으며, 세상이 알아주든 말든 묵묵히 그것을 지키며 살아가는 필부 또한 인생의 상수들이었다. 내가 인생도처유상수라고 느낀 문화유산의 과거와 현재를 액면 그대로 전하면서 답사기를 엮어가면, 굳이 조미료를 치며 요리하거나 멋지게 디자인하지 않아도 현명한 독자들은 알아서 헤아리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 추천글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우리에게 던지는 감동은 참으로 크다. 그중에서 가장 결정적인 것은 우리 것에 대한 깨달음이다. 유럽과 중국 여행에서 상처받고 돌아온 열등감을 따뜻이 위로할 뿐 아니라, 알프스산맥과 만리장성을 뛰어넘은 새로운 미학의 재구성에 성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단지 우리 것에 대한 깨달음에 그치지 않고, 자연과 사람, 과거와 미래가 소통하는 삶과 문화의 본질을 놀라운 필치로 펼쳐 보이는 문명사적 각성으로 열려 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는 ‘과거유산’의 답사기가 아니라 ‘미래문명’의 탐사기(探査記)이며 ‘나의’ 답사기가 아니라 ‘우리의’ 탐사기이다. —신영복(성공회대 석좌교수)

묻혀 있고 밟혀 있던 이 땅을 일깨워 우리에게 문화유산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유홍준 교수의 답사기는 “역사적 기억 없이는 아름다움도 없다”는 명제를 실감있게 일깨워주었다. 그래서 수많은 답사처를 남겨둔 것이 못내 아쉽기만 했는데, 이제 10여년 만에 다시 시작된 이 책을 보니 단순히 앞에서 다루지 못한 곳을 서술한 것이 아니었다. 문화재청장을 경험한 경륜의 시각과 방대해진 정보, 그리고 그의 농밀한 지식은 때론 한편의 다큐멘터리 같고, 때론 유장한 서사시처럼 읽힌다. 곳곳에 가해진 그의 명쾌한 해석은 읽는이에게 문화유산에 대한 새로운 성찰을 일으키니, 말이 답사기이지 그 내용은 실증을 동반한 리얼리즘 미학서라 할 만하다. —승효상(건축가, 이로재 대표)



◈ 자격조건 및 참고 사항

_ 서평 인원은 모두 10명입니다.

_ 선착순이 아닙니다. 열심히 게시판 활동을 하신 분께 우선순위를 드립니다.

_ 마일리지 차감은 없지만 이벤트서평을 쓰실 때까지 서평도서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_ 최소 3편 이상의 서평이 알지에 등록 되어있어야 합니다.

_ 이벤트 서평은 알지 외에 온라인 서점 에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알라딘, 교보)

_ 서평 기간은 서평 책을 발송하는 날로부터 2주입니다. 하루라도 마감을 어길 시엔 다음 찜!! 이벤트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_ 서평이벤트 마감 한 달이 지나도록 올리시지 않으시면 책의 정가대로 마일리지 차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블로그에 스크랩(이 공지를 드래그 복사 하시면 됩니다)하신 후에 책을 읽고 싶은 이유, 이 책에 대한 기대평 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로 다실 때는 스크랩한 블로그와 서평이벤트 도서의 서평을 올리실 온라인 서점과 개인 블로그를 같이 올려주십시오!

_ 이 이벤트는 가제본으로 읽으신 후 서평을 올려주시고, 책이 출간되면 바로 책을 발송해드립니다.(출간 예정 5월 11일 이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