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OLLING & RAMPAL - Suite for Flute and Jazz Piano Trio
클로드 볼링 (Claude Bolling) 외 연주 / 굿인터내셔널 / 2025년 3월
평점 :
얼마전에서부터 우리 주위에는 클래식연주가들과 대중음악 연주가들간의 협연이 이루어지면서 소위 말하는 '크로스 오버 뮤직'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의 발을 내딛는 연주가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어찌보면 클래식은 클래식 나름대로의 대중성획득의 길을 모색하는 점에서 대중음악은 좀 더 나은 대중음악의 길을 모색하는 점에서 서로의 절충안을 만들어 낸 것인지도 모릅니다.
본 앨범은 발표되자마자 엄청난 반향을 몰고오면서 대중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음악적인 면에서도 상당한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재즈연주자인 끌로드볼링과 플룻 연주자인 피에르 랑팔이 만나서 만들어내는 오묘한 조화는 거의 환상적입니다.여기 수록된 곡들은 여러 곳에서 쓰여진 음악들이라 한번 들어보시면 누구나 친숙하게 와닿을 겁니다.그만큼 아주 인기가 많았던 앨범입니다.
앨범 재킷도 아주 재미나지만 피아노와 플룻이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연주되는 것을 보면 눈앞에서 두 연주자들이 악기로 말을 하는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합니다^^;; 피아노의 영롱함과 플룻의 그윽함이 잘 뭍어나오는 본 음반은 재즈나 클래식에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분들에게 좋은 디딤돌이 되어드릴 음반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