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ago Story - Complete Greatest Hits
시카고 (Chicago) 노래 / 워너뮤직(WEA)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시카고하면 'hard to say i'm sorry'를 떠올립니다만 정작 그들의 진면목은 그 곡 뒤에 연이어서 나오는 브라스의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연주입니다.사람들은 갑자기 조용하던 노래가 빨라지니깐 뭔가 잘못된 건 아닌가  하고 의아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말입니다.

그들의 뿌리는 흑인 음악인 블루스라고 봐야 할겁니다.그래서인지 시카고가 자국에서 가지는 인지도에 비해서 우리나라에서는 그 인기가 덜한 편입니다.그들은 'hard tosay i'm sorry'가 나오기 이전부터 브라스록으로 유명했는데 말입니다.

오후에 이 앨범을 다시 한번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봤는데 역시나 멋진 그룹이었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if you leave me now'를 좋아합니다만^^

이 그룹은 peter cetera라고 하는 걸출한 보컬리스트가 들어오면서 노래가 약간은 부드러워졌는데 그떄부터 대중적으로 파고들었습니다.지금은 그가 솔로로 독립했지만 그렇다고 시카고의 명성이 바랜것은 아닙니다.모든 멤버들이 나름대로 보컬은 일가견이 있으니 말입니다.

본앨범은 2장의 시디에다가 금박을 입힌 책갈피에다가 가장 중요한 저렴한 가격에다가 뭐 하나 나무랄데가 없는 음악에다가....정말이지 구입안하시면 후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