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ni - Live At The Acropolis [CD+DVD][3단 디지팩]
야니 (Yanni) 연주 / 소니뮤직(SonyMusic)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뉴 에이지 음악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뮤지션 중의 한 사람이 야니가 아닐까 한다. 긴 머리를 휘날리며 키보드를 두르리는 그의 모습은 마치 베토벤을 연상시킬 정도로 열정적인 모습이다.

뉴 에이지 뮤지션으로 드물게 자금성과 아크로폴리스라는 대형 뮤대에서의 라이브 공연으로도 유명한 그의 음악은 서정적이면서도 힘이 넘친다. 전체적으로 동양적인 선율에대 락적인 느낌의 웅장하고 강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하나의 곡 안에서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 야니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겠다.

아크로폴리스에서의 공연은 우리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 주었는데, 이 음반은 그 아크로폴리스에서의 연주를 시디와 디비디로 하나의 패키지 안에 담아 내고 있어, 아주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고 있다.

자신의 고향인 그리스에서 그것도 그리스 문화의 산실이며 토론의 광장이었던 아크로폴리스에서 로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한다는 시도가 아주 신선하다. 20여년간의 미국에서의 성공적인 음악생활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라이브 공연실황으로, 1993년 9월 25일 모국인 그리스에 위치한 2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Herod Atticus Theatre에서 열렸다고 한다.

어쿠스틱한 면을 강조하는 뉴 에이지 음악으로서는 대형 무대에서 자신의 사운드를 담아 내기가 쉽지 않은 점을 감안한다면 이 공연은 그야말로 대단함 그 자체다. 이 공연에서 야니는 아크로폴리스라는 장소에 걸맞는 웅장하고 스케일 큰 음악을 들려주고 있는데, 첫곡으로 연주되는 Santorini에서의 정열적인 모습은 그의 음악여정을 대변해주는 듯 힘차고 박력있다. 디비디에는 Leo Delibes의 19세기 프랑스 오페라 Lakme에 바탕을 둔 Aria를 수록하고 있는데, 이 공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백미라 하겠다.

야니가 가진 음악적 세계를 모두 담아낸 역작으로 야니를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훌륭한 아이템이다. 1장의 시디 값으로 디비디까지 마련할 수 있으니 말이다. 야니 공연의 결정체라 할만한 아크로폴리스에서의 공연을 시디와 디비디로 즐길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가슴 벅찬 아이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