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 Divo - The Christmas Collection
일 디보 (Il Divo)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팝페라가 우리들에게 다가온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그 인기는 대단했다. 특히 올해는 국내외적으로 많은 팝페라 뮤지션들의 활동이 있었다. 그 중에서 눈에 띄는 뮤지션은 단연 일 디보가 아닐까 한다. 팝페라의 비틀즈라고 불릴 정도였으니 말이다.

미국,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 등 서로 출신 지역이 다른 4명의 뮤지션들이 만나서 만들어 내는 화음은 남성적인 보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외모와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격정적으로 다가오는 보이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원래 이 음반은 소장하려고 한게 아니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선물을 받는 바람에 본의아니게 감상한 음반이다. 쓰리 테너에  원 바리톤, 그야말로 남성들로만 이루어진 뮤지션이라는게 아주 독특하다. 클래시컬한 반주에 맞추어 선굵은 목소리에서 번져 나오는 캐롤 음악은 어떤 면에서는 50-60년대의 전통 미국 빅 밴드 스타일의 음악을 듣는 것만 같다.

개인적으로는 밝고 경쾌한 사운드의 캐롤을 좋아하는지라 중후한 중년 남성(?)들이 들려주는 캐롤 송이 그다지 잘 와닿지 않는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조금 처지고 무게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영화 “나자리노”에 수록되었던  When A Child Is Born이나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 수록되었던 Over The Rainbow는 색다른 느낌이다. 오히려 이 음반에서 이 곡들이 다른 캐롤 송보다 듣기가 더 좋았다.

전체적으로 음반 시장이 침체되어서인지 예전에 비해 캐롤 음반이 많이 출시되지 않아 다양한 캐롤 송을 감상할 수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의 음반이면 이번 크리스마스를 그런대로 괜찮게 보낼 수 있지 않을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