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크레파스와 요술기차 웅진 세계그림책 3
나카야 미와 글 그림, 김난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05년 2월
장바구니담기


까망이는 신이 나서 배에게 말했어요.
"한 번만 달려 볼래?"
배가 대답했어요.
"나도 그러고 싶어. 하지만 바다가 없으면 달릴 수 없는 걸."
까망이가 배의 말을 듣고,
커다란 종이를 들고 와,
쓰윽 쓱 쓱, 파도를 그리기 시작했어요.-p.6-7쪽

그러자 빨강이가 말했어요.
"까망아, 너도 고속열차가 달리는 거 보고 싶잖아!"
"그래, 맞아!"친구들 모두 까망이를 졸라 댔어요.
까망이는 할 수 없이 기찻길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동네에 기찻길이 깔리자,
고속열차는 가슴이 두근두근거려서
가만히 있을 수 없었어요.-p.18-19쪽

까망이는 울면서 대답했어요.
"난 괜찮아. 그런데 고속열차가 크게 다쳤어! 죽으면 어떡하지?"
"뭐! 그럼, 어쩌지?"
"그걸 내가 어떻게 알아!"
"나도 몰라!"
크레파스 친구들이 제멋대로 떠들면서 티격태격했어요.-p.24-25쪽

꿈지락 꿈지락,
핑그르르.
고속열차가 점점 뭉치더니,
커다란 덩어리가 되었어요.
큰 덩어리가 말했어요.
"부서져도 문제없어! 난 찰흙이거든. 까망아, 넌 정말 괜찮니?"
크레파스 친구들은 깜짝 놀랐어요.-p.26-2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