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죽었다

가난이 두려워 

그는 죽었다


사랑의 고백이 두 쪽

재산의 행방이 여덟 쪽


의연하게 잘

폼나게 가족을 위해 

그는 죽었다


제 나이 훌쩍 넘는 근사한 빚도 

제 몸뚱이 하나로 퉁칠 수 있다는 

뻔뻔한 계산법이 이번에도 통했다


살 만큼 살고 먹을 만큼 먹었으니 

이모저모 밑지는 장사는 아니다


그의 알뜰한 죽음은 

가족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누가 뭐래도 그는 훌륭한 가장이었다


아무튼 감동한 가족들은

그 남자의 유서를 얼른 복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