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마마 2집 - It's Unique
빅 마마 (Big Mama) 노래 / 이엠아이(EMI)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음반을 자주 사는 내가 아니다.
달랑, 출퇴근 길 도합 한 시간여, 그 동안만 귀가 심심찮으면 그 뿐, 음악은 내게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SG 워너비가 손에 들어온 지 일주일 밖에 안 되었을 때라, 그리고 그 음반 역시 매우 만족스러웠던터라
아직은 음반을 '지를 때'가 아니었다.
게다가 난, 빅마마 1집도 안 들어봤는 걸.^^;
그냥, 외모가 아니라 노래로 승부한다는...노래를 썩, 아주, 제법 잘 한다는 것 이외엔 아는 바도 없었다.
그런데 왠지...눈을 뗄 수가 없었다.
<2005년 가장 기대되는 음반>이라는 압도적인 카피 때문이었을까?
아님 그냥, 요즘 기승을 부리는 그 '지름신'이란 분이 내게도 강림했을 뿐인지도. ㅎㅎ

처음 받아, 컴에 넣고 지직거리는 스피커로 들었을 때는 그냥 끄덕끄덕...그렇구나...정도였다.
근거도 정보도 없이 무럭무럭 자라난 기대감 때문이었을테지. '가창력'과 '음악성'이라는 무시무시한 무기를 휘두르는 이 팀에 거는 기대는, 다른 음반과는 기준선 자체가 달랐던 것이다.

하지만.
CDP에 넣고, 아무 잡음 없이, 오롯이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자...그녀들의 목소리는 진가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아, 그래....
'가수란, 노래란, 음악이란....자고로 '이래야' 하는 거구나....'

고음으로 뻗어올라갈 때 한 점의 불안도 없이,
목소리, 그 음색 자체가 하나의 악기로,
'화음'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기도 전에 그 조화가 온몸을 물들이는,
그저 한 소절의 노래만으로도 그 속에 담긴 감정을 그대로 주입받는....

빅마마는, 정말이지, 노래를 잘 하는...그리고, 음악을 잘 아는 팀인것이다.

5번, '여자'는....흔하지 않은 이별, 혹은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더욱 애착이 가는 노래다.
뮤직비디오에서의 박진희의 표정이 자꾸 떠오르며... 열 번 넘어 반복해 들어 벌써 가사를 외워버렸을 지경.
바로 이어지는 6번, 날아오르다 역시 독특한...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아주 맘에 든다. (어쩌면 우리 국악의 분위기가 조금 나기도?)
신나는 2번 Again도, 상큼한 양념같은 8번 처녀들의 수다도, 아, 7번도 괜찮은데...ㅎㅎ 이렇게 주워섬기다가는, 열네 곡 전부 나오겠다. 뭐 한 곡, 딱히 떼어 버릴 게 없다.  

때 이르게 강림해주신 지름신께, 오직 감사한 마음 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05-06-20 15: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그 뮤직비디오. 특히 마지막 장면 뭔가 울컥 하더라구요.

딸기엄마 2005-06-20 17: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름신께 저도 감사^^ 진/우맘님의 리뷰를 읽게 해 주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