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4집 - Soul Tree
박효신 노래 / 티엔터테인먼트/코너스톤 / 2004년 3월
평점 :
품절


오늘 아침에도 나는, 박효신과 함께 출근길을 걸었다. 이상하다. 자꾸 비가 오고 쌀쌀해지는 날씨 때문인가...그와 함께 하면, 봄 날 아침에도 늦가을의 낙엽 타는 냄새가 나는 듯 하다.

그는 변했다. 예전의 그의 노래가...영혼을 끓어오르게 했다면, 4집에 담긴 곡들은 '영혼을 울리는' 그것이다. 토해내는 듯 강렬했던 목소리도 변했다. 지금 박효신의 목소리는 마치, 성대가 아니라 온몸에서 배어나오는 듯 하다. 창법의 변화가 주요인이겠지만, 조심스레 짐작해 본다. 혹여, 어느덧 소년에서 남자로 변모한 이 가수의 나이...나이먹음이 관여한 결과가 아닐까.

한결같이 나를 매료시키는 <나처럼>을 비롯한 14곡, 그리고 마지막 숨은 보너스인 한 곡은 몇 번을 반복해 들어도 쉽게 질리지가 않는다. 처음 들었을 때는 (다른 대부분의 앨범이 그렇지만) 14곡 하나하나를 분류해 내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슬슬 제목과 노래가 매치되기 시작하자, 한 곡 한 곡이 저만의 향기를 품고 내게 투신해 왔다. 어지러웠다.  

하.^^ 되게 감상적인 평이네. 어쩐지 닭살이 돋으려 한다. 그러나 어쩌랴. 박효신은 그렇다. 그의 목소리를 들으면, 가을 오후에 커피 한 잔을 앞에 두고 첫사랑을 떠올리는...언제나, 그런 기분에 빠져버리는 걸. 이 닭살스러움을 배제하려 애쓰면, 이 앨범에 대한 나의 감상은 두고두고 미완으로 남을 것만 같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태우스 2004-05-21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 보고 제 얘기인 줄 알았다는...

마태우스 2004-05-21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디 진우맘님 벌써 88명이네요? 도대체 비결이 뭡니까???

진/우맘 2004-05-21 1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르세요? <오프모임 공지>가 비결입니다.^^ 그렇게 중요한 꺼리는 직접 올리시는 것이 서재 평정에 유리할텐데...음하하하하^0^

LAYLA 2004-05-22 2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마태우스님의 말 솜씨가 나날이 늘어가는 듯....(모니터 쳐다보며 혼자 낄낄대는 저의 모습.......)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