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에 유포된 18일자 서울신문의 백무현 화백의 만평이, 미국에까지 퍼져나갔다고 하니....
큰일이네요. ㅠㅠ



이렇게, 영어로 해석까지 붙어서는...심지어 백악관이나 버지니아 공대 홈피에까지 올라갔답니다.
범인이 한국인이라고 밝혀지지 않은 시점에 그려진 것이라는 사소한 사실엔 관심조차 없을텐데....
(사실, 범인이 한국인이던 아니던 무고한 죽음을 만평에서 희화했다는 것 자체가 ㅡㅡ;)
저 만평을 본 미국, 아니 전 세계인들은 우리 한국을 어떤 시각으로 볼까요? ㅠㅠ

문득, 김선일씨 사건이 떠오릅니다.
해외 일부 인터넷 홈피에 김선일씨의 처형 장면이 <비명의 여왕, 김선일>이라는 상식 밖의 제목을
달고 퍼지고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는 얼마나 분개했는지.....
지금 저 만평을, 혹여나 피해자 가족이 접하게 될까봐 가슴이 선득선득 합니다. ㅠㅠ

백 화백님은 사과 만평을 올리고, 서울신문도 당분간 백 화백의 만평을 중단하겠다고는 하지만....
아이고, 이 사태를 정말 어찌 해야 할지요. ㅡㅡ;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7-04-19 1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건..지나치다고 봐요..신문에 올리는 것에 대해 일종의 책임감 같은 것이
결여되어있다고 밖에는 보여지지가 않아요...사과 만평을 올렸다고 하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잖아요..에구에구에구..

진/우맘 2007-04-19 16: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 말입니다.....엎질러진 물....ㅠㅠ

홍수맘 2007-04-19 17: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할 말이 없어서요. ^ ^;;;;;;;;

짱꿀라 2007-04-19 2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번 버지니아 대학 총기 난사 사건을 보고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어찌보면 사람이 33명 가까이 죽었다는 것은 큰 사건이지요. 그러나 저는 더 싫은 것은 미국 언론의 보도 행태랍니다. 꼭 한국사람들을 야만인처럼 취급한다는 것이지요. 옛날 미국이 한국인들에게 했던 야만적인 행동들은 생각이 나지 않나봐요. 총으로 마을 사람들을 모두 죽였던 야만적인 행동.
그때 일을 생각하면 이번 사건은 조그만 사건이 아닌가 싶네요.
왜 황석영의 <손님>이라는 책을 보면 미국의 야만적 행동이 묘사가 되어 있는데 정말 말이 안나오더라구요. '신천 대학살 사건'

호랑녀 2007-04-20 0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어찌 되었든 무고한 생명이 희생된 자리에 적당한 만평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그런데 미국 언론 보면서 한국사람이 야만인취급당한다는 걸 저는 못 느꼈는데... 제가 좀 둔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