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 책
클라이브 바커 지음, 정탄 옮김 / 끌림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어느 날 길에서 광고물을 받았다. 별생각 없이 뒤적였는데 영화 <미드나잇미트 트

레인>이었다. 그리고 영화관에 갔다가 예고편을 만나며 더욱 궁금해졌다. 그러던

차 이 책을 읽게 되었으니 관심과 흥미가 최고조였다. 게다가 좋아하는 작가 스티

브 킹이 클라이브 바커를 호러의 미래라고 칭찬했다는 카피글을 보자 서둘러 읽기

시작했다.

 

 생각하기에는 하나의 이야기거나 영화 <미드나잇미트 트레인>의 원작으로만 알았

는데 이 책은 단편모음이다. 1984년 출간이라는 것까지 고려해서 읽으니 더욱 흥미

롭다. 마치 영화 <마스터 오브 호러(Masters Of Horror)>를 보는 느낌이었다고 할

까. 요즘은 현란한 볼거리보다는 더욱 원초적인 공포를 끌어내는 영화가 많은데 클

라이브 바커 또한 그런 작가였다.

 

 제목과 동명인 <피의 책>은 독자들에게 작가가 보내는 일종의 초대장 같았다. 그

초대장을 받았으니 기꺼이 즐겨보리라는 마음으로 다음 단편으로 넘어간다.

 

지금부터 그 피의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하겠다...(중략)...이 이야기들은

삶에서 벗어나 미지의 목적지로 향하는 어두운 길의 지도다...(중략)...그러

니 읽어라. 읽고 배우라. 어쨌거나 최악을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고, 숨이 멈

추기 전에 걷는 법을 배우는 것이 현명하다.

 

* 피의 책에서. 33쪽.


 

 그리고 이어지는 여러 단편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함. 개인의 공포, 사회의 공포,

판타지적 요소, 익히 알고 있던 뻔한 공포와는 거리가 있는 독특한 작가만의 세계

를 알 수 있었다. 별거 아닌 거 같은 이야기에서 느껴지는 호러적 요소와 가끔은

웃을 수 있었던 작품도 있었다. 이 단편에서 상당수가 영화로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이라 한다.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꼽았던 몇 편이 과연 다 영화로 만된다

니 호러영화 팬들에게도 즐거운 일이다. 단편 <드레드>는 영화 <쏘우>나 <큐브>처

럼 닫힌 공간이 배경이지만 공포실험이라는 한 사람의 미친 발상과 결과가 두고두

고 기억에 남는다. 정말로 무서운 건 바로 이런 인간 개인의 공포라고 생각한다.

무자비하게 피가 난무하는 단편은 사실 몇 편 없지만 다들 개성있었다. 작가 클라

이브 바커의 다른 작품도 접하고 싶어졌으니 그의 다른 초대장을 또 기다려봐야겠

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