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가요 100
Various Artists 노래 / 이엠아이(EMI)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EMI 의 100 시리즈로 나온 가요판 100시리즈다.

6장의 CD에 100곡이 빽빽이 수록되어 있다. 

CD 별로 장르가 구분되어 신선한 것 같다.

Cd 1은 비교적 최신 가요 히트곡인데 다른 컴필들과 중복되는 것도 별로 없고 매끄럽게 흐른다.  팀의 <이야

기>랑 헤이 <키스키스키스> 가 좋았다. 아, 코요태는 댄스 곡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기들어있는  발라드

곡 도 참 좋았다. 신지가 노래는 잘 하는 것 같다.  (속지를 보니 작사도 신지가 했네.. 작곡은 전해성. 이승철

의 <열을 세어보아요> 만든 사람..)

특히 내가 좋아하는 것은 CD 2.  R&B 히트곡 모음이란 부제가 붙었는데, 조규찬의 '잠이 늘었어' 가 들어있어

너무 행복하다.  이 노래 조규찬 노래중 제일 좋은데 (베이비 베이비 보다 더 좋다) , 많이 히트되지 않아 안타

까웠었다. 가사가 재밌다. ( '운동이 좋아, 아침을 기다려....' : 처음엔 잘 못 들은줄 알았다..)   

유진의 <미안한 건, 서러운건> 도 처음 듣는 곡인데 노래가 너무 좋아 놀랬다.

유진은 댄스곡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 곡은 R&B 필을 너무 잘 살린 곡 같다. 조규만 작사 작곡.

내 아는 사람은 (30대 아저씨)는 CD 3 이 젤 좋다고 한다.  락 발라드 히트곡 모음.

블랙홀의 락 명곡이 두곡이나 들어있어서 좋다. <깊은 밤의 서정곡>,, 정말 명곡 아닌가...

<아마도 그건> 도 옛날에 참 좋아했는데...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김현식의 곡 <그대 내 품에> 가 들어 있어서 좋았다... 유재하가 부른 것보다 더 좋아

한다...  88년에 나온 앨범에 들어있었다. 재수할때 이 앨범 듣고 또 듣고...  63빌딩 콘서트 할때도 갔었는데..

거의 삭발의 머리로 노래 부르던 모습... 생전 처음 가본 콘서트였다..  내게 큰 힘이 되었던 사람이었는데...

듀엣 베스트 에서는 헤이랑 듀엣한 곡들 <커피탤지아> 하고 <결혼해줘> 가 좋았다.

헤이 노래는 참 상큼하다. 이소은과 김동률의 <고백>이 들어갔음 좋았을 것을...

CD 6 도 참 좋다.  코나 (멤버, 작곡 한 사람) 가 지금 활동하는 'W' 란다...  

W곡은 <.00.핑크 로즈> 는 별로 였는데,  두번째 곡 들으니 예전 코나 냄새가 나는 것 같아 좋다.

음... 기획이 좋은 것 같다.  매일 CD 바꿔 가며 듣고 있다....  별 4개 줄라다가 값이 싸서 별 다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