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찾아 주세요 / 한별이를 찾아 주세요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
임소연 그림, 호박별 글 / 시공주니어 / 200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앞뒤의 구분이 없다.

바로 앞뒤로 읽는 그림책이다.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시리즈 2번이다.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시리즈는 제가 참 좋아한다.

시리즈 중 지금까지 아이와 읽었던 책들은 다 "성공적" 이었다.

<토끼와 호랑이와 담이와>에서 시작해서,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 <아빠는 일등만 했대요>, <앗! 따끔>, <떼루떼루>, <커다란 방귀>, <조개맨들>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품들과 수상작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내 창작 그림책 시리즈.

시공주니어의 안목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현재 47권까지 나와있는데 계속 출간될 예정이니까

지금까지 그랬듯이 우리 아동문학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주리라.

 

 

 

 

 

엄마와 시장에 간 한별이가 잠깐 강아지에 한눈팔다가 엄마를 놓쳐버렸다.

그렇게 갖고 싶었던 자동차도, 힘센 로봇도 싫고 엄마만 보고 싶다는 표현이 울컥하게 한다.

이 대목을 읽어줄때 아이의 표정을 보니 아이도 그런것 같은...

거기에 넘어지기까지 하면서 참았던 눈물이 왈칵 쏟아지게 한다.

엄마도 마찬가지다.

엄마도 한별이를 잃어버려 눈물만 나온다.

서로 애타게 찾는 두사람.

 

그리고 해피엔드.

어느쪽에서 펼쳐보아도 둘이 만나는 장면이 펼쳐진다.

나는 뻔히 그럴것이다...생각했는데 아이는 안도하는 눈치다. 

얼마전 비슷한 경험을 한터라 더 공감했던 아이와,

나의 어릴적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서로 통했던 책.

그림책의 좋은 점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거기에 우리정서를 담은 우리책이어서 더 많이 느낄 수 있었다.


 

★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