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ladin.co.kr/coveroff/8972752282_1.gif)
책이 도착했다. 배송 중 분실을 인정하고 신속히 처리해준 알라딘 덕분이라 생각한다... 그러고 보니 '알라딘' 이름 한번 잘 지었다. 처음엔 인터넷 서점 이름치고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는데 몇 번 경험해본 고객 서비스는 신속하고 깔끔했다. 마치 알라딘 램프의 지니처럼 말이다...
'Post it'은 김영하님이 그 동안 여러 잡지에 기고했던 글을 한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정신 없이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물 한모금 마시며 쉴 수 있는 작은 쉼터가 되어줄 거라 생각한다. 모티브를 얻어 무언가를 쓸 수 있게 된다면 그 또한 즐거운 일이다.
목차를 천천히 본다. icon, memory chip, head ache, post it, etc. icon을 '문화적, 사회적 현상이 발현되는 모습'을 의미하는 것일 테고, 그안에는 카메라, 야쿠르트, 비비, 책, 인터넷 등이 있다. memory chip에는 다른 소재에 비해 감각적이고, 추상적인 단어들로 채워지는데 봄, 이별, 허영, 습격, 눈사람 등이 있고, head ache에는 대충 감이 잡히지만 머리 아프게 만들 수 있는 소재들을 다룬 듯 하다. 그리고 post it... 여기에는 '한영애'가 눈에 띤다.
이제 몇 시간 후면 내게로 올 긴 주말이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