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만 과학사전 - 초등에서 중등 개념까지 와이즈만 사전 시리즈
김형진 외 지음, 김석.송우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융합 과학 학습 도우미 소개해요~

보자마자 비주얼에 놀라고, 들춰보면서 더욱 반한 와이즈만 과학사전입니다. 초등~중등 과학개념이 기초에서 심화까지, 초중등 과학 교과와 과학도서, 실생활 과학용어 등 국내 최다 표제어 수록된 과학사전입니다.

 


 

수록된 용어들은 당연히 개정 교과 반영되었고요. 표제어는 일반사전처럼 가나다순이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표제어 옆에 한자와 영어도 표기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핵심 요약된 한 문장 있고요.

이어지는 본문도 초등 수준에 맞게 쉽게 알려주고 있어 열살 우리 아이는 이 책 보면서 뭔 소리인지... 하는 뉘앙스는 없더라고요. 물론 수준 높은 용어나, 배우지 않아 개념 자체를 모르는 경우는 제외. 이 책 보자마자 아이는 3학년 때 배운 과학 용어를 마구마구 찾아보던데, 아이가 하는 말로는 자기가 배운 건 다 뭔 소리를 하고 있는지 알아듣겠다네요. 이거 중요하죠~ 설명글 자체가 어려우면 애들 입장에선 딱 지루해지기 쉽거든요.

본문 다음에는 관련 용어가 나와 더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잘못된 개념과 하나 더! 코너도 알차네요. 확장, 심화 개념을 더 알려주고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오류를 짚어주고 있는 이런 게 백미더라고요. 상식이 늘어나는 재미를 제대로 맛봅니다.  

 

 


 

본문에는 일러스트, 세밀화, 사진이 고루 섞여 있어 단조롭지 않아요. 저는 세련된 편집구성을 좀 따지는 편이어서 한눈에 보기 좋은 직관적인 구성을 좋아해요. 과학사전인데 백과사전의 느낌도 살포시 날 정도로 내용이 실속있었고특히 우리 아이는 너무 길지 않고 적당한 분량의 설명글이어서 좋아하더라고요.
 

 

 

뉴턴의 운동법칙도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기 좋게 표현하고 있네요.

 

책 크기도 적당해서 마음에 들어요. 너무 크고 무거운 건 버겁더라고요. 와이즈만 과학사전은 A4 정도 크기에다가 책 두께에 비해 가벼워 옆에 두고 쉬엄쉬엄 보기에 딱 좋았어요. 사전 본연의 역할도 잘하고 있어 아이 스스로 가나다순으로 찾아 원하는 페이지 읽으면서 사전 찾는 연습도 자연스레 잘 되고 있네요.

우리 아이는 책장을 휘리릭 넘기다가 재밌는 그림이나 사진이 나오면 딱 멈춰서 보고 있더라고요. 그만큼 아직 아이 눈에는 글보다 그림에 먼저 호기심이 끌리는데 와이즈만 과학사전은 그걸 잘 맞춰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 눈높이에 맞춰 만들어줘서 고마울 정도로요. 아이 눈에 이 과학사전은 지겨운 공부책이 아닌, 만만하게 읽을만한 책이구나 싶으니 오히려 기쁘게 들여다보네요. 애가 보면서 좋다좋다 칭찬 일색이라 제가 구태여 더 덧붙일 말이 필요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