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나의 선택 1 - 3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3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미국 드라마 ROME, Spartacus를 흥미롭게 봤었어요. 물론 사실과 다른 것도 있었겠지요. 그렇지만, 로마라는 곳과 그 시대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어요. 수많은 영웅들의 이야기들. 저를 매혹하기에 충분했지요. 그렇게 로마를 그리워하다가 만난 이야기들이 또 있어요. 바로 '마스터스 오브 로마'의 이야기들이지요. 전부 7부작인데요. 3부 1권을 가제본으로 만났어요. 현재1 2부까지 우리나라에 출간되었구요. 3부부터 출간 예정이에요. 저도 운명의 여신에게 선택을 받고, 이 이야기 안으로 들어갔어요. 이제, 그 만찬의 자리에 앉았구요.


 3부 1권은 로마의 기원전 83년 4월부터 기원전 81년 5월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노년의 술라. 젊은 폼페이우스와 어린 카이사르의 빛이 어우러져요. 독재관이 되는 술라와 여러 영웅들이 운명의 춤을 춰요. 그렇게 빛의 윤무(輪舞)를 그려내지요. 운명의 여신인 포르투나의 선택을 받은 영웅들. 한바탕 잔치를 벌이지요.


 “포르투나 여신의 선택을 받은 건 나지! 내게는 운이 따랐어! 하지만 거기에는 처러야 할 대가가 있음을 기억하게. 포르투나는 질투심이 강하고 요구가 많은 애인이야.” - 가제본 426쪽.


 술라가 카이사르에게 하는 말이에요. 포르투나 여신의 선택. 하지만 거기에 치러야 할 대가가 있지요. 즉, 영광에는 희생이 따르는 거예요. 그 희생, 너무 많지 않아야겠어요. 그리고, '달도 차면 기운다'고 하잖아요. 영광도 서서히 그 빛을 잃어가게 돼요. 그러면 다른 빛이 그 영광을 잇구요. 그렇게 빛의 윤무(輪舞)가 새겨지게 돼요. 그런 포르투나의 연회는 멈추지 않구요.


 '마스터스 오브 로마'의 이야기! 3부 포르투나의 선택 1권! 여러 영웅들이 추는 빛의 춤이 아름다웠어요. 이 초대에 감사하게 되네요. 싱싱한 빛의 윤무(輪舞)! 우아하고, 힘이 있네요. 작가의 필치가 좋아요. 로마인들의 곁에서 그 춤을 온몸으로 감상하게 됐어요. 이제 함께 그 춤을 추고 싶네요.






포르투나의 선택 독자원정단으로서 읽고 씁니다.

  

  

   


 

  1. 2016년 6월 8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