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판미동 출판사 입니다.
신간 도서 『단순한 삶』의 서평단을 모집합니다.
‘심플라이프’를 최초로 전파한
백 년의 고전 국내 첫 번역
“도미니크 로로 『심플하게 산다』의 모태가 된 책”
진정한 ‘심플(simple)’이란 무엇인가
‘심플라이프’의 개념을 최초로 전파한 『단순한 삶(La vie simple)』이 처음으로 국내에 번역 출간되었다. 영감 어린 저술 활동으로 프랑스 개혁 신앙에 큰 영향을 미친 진보적인 목사 샤를 와그너가 아내와 함께 파리 바스티유 빈민가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검소하게 생활하며 저술한 책으로, 생각법, 말하기, 라이프스타일, 돈, 인간관계, 교육 등 삶의 전 영역을 망라하여 단순함이란 무엇인가를 밝히고, 그 가치를 삶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루스벨트 대통령이 직접 전 국민에게 권한 책
저자는 복잡한 결혼식 세태에 대한 지적과 사람들이 실천할 수 있는 단순한 삶에 대한 주제로 간단한 연설을 마친 후, 파리의 한 출판사의 편집자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그 편지에는 “아예 ‘단순한 삶’에 관한 책을 한 권 만들어 보자. 이보다 현실적이고 꼭 필요한 주제는 없을 것 같다.”는 제안이 쓰여 있었고, 그로부터 여섯 달 후에 『단순한 삶』이 출간되었다. 출간 당시 언론과 대중의 반응은 뜨거웠다. 그의 철학에 감명 받은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내고 이 책을 선물로 주고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유럽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특히 1901년에는 맥클루어 출판사에서 『심플 라이프The Simple Life』로 번역되어 미국에 소개되었으며, 이는 20세기 초반 미국에서 ‘심플라이프’의 열풍을 일으키는 진원지가 되었다. 이 책을 읽고 감명한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며 저자에게 직접 편지를 보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뱅고어와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두 차례 대중 연설을 통해 미국인들에게 『단순한 삶』을 읽으라고 권했다.
<이벤트 참여방법>
1. 이벤트 기간 : 5월 23일 ~ 5월 29일
당첨자 발표 : 5월 30일 / 공지
발송 : 아래 참여 조건(3.)에 충족한 당첨자 분들에게 발송 해드립니다.
*본 이벤트 페이지 SNS 홍보 누락시 당첨이 취소 될 수있습니다.
2. 모집인원 : 5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 (필수)
- 스크랩한 이벤트 페이지를 홍보해주세요. (SNS필수)
- 책을 읽고 싶은 이유와 함께 스크랩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개인블로그'와 '알라딘' 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미서평시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