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대화의 기술 - 매일매일 나를 바꾸는
안드레아 가드너 지음, 한정은 옮김 / 판미동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저자인 안드레아 가드너는 BBC 방송, 힐튼 호텔, 오스트레일리아 은행 등의 광고를 만든 유명한 영국의 카피라이터라고 해요. 그 지은이가 질병, 파산, 이혼 등을 겪은 이후 내면과의 대화를 통해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나가기까지의 과정을 들려준다고 하구요. 또한 저자가 직접 제작한 '말의 힘(The Power of Words)' 영상은 유튜브에서 2400만 뷰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 영상은 '말이 달라지면 세상이 달라진다.(Change Your Words, Change Your World)'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해요. 바로 이 책의 주제와도 같다고 하구요.

 

(사진 출처: 판미동 페이스북)

 

 (사진 출처: 판미동 페이스북)

 

 지은이는 자기 대화가 외부로만 향하던 말의 방향을 내면으로 돌려, 자신의 마음을 진정으로 들여다보고 소통하는 방법이라고 말해요. 그 자신의 경험과 전문가들의 연구 사례를 통해 긍정적인 자기 대화의 힘에 대해 말하구요.

 '우리는 얼마나 자주 ‘저기 저 사람’을 향해, 혹은 ‘나 아닌 다른 무엇인가’를 향해 손가락을 가리키며 문제를 투사시켜 왔는가? 아마 당신도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과 같이 수백 수천 번은 그랬을 것이다. 내가 누군가를 향해 손가락을 가리킬 때, 나머지 다른 손가락들은 나를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진심으로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우리가 시작할 수 있는 단 하나뿐인 출발점은 자기 자신이다.' -109~110쪽.

 삶을 바꾸기 위해 자신으로부터 시작하라고 해요. ​또 저자가 3장의 앞에 쓴 '밖을 바라보는 사람은 꿈을 꾸고, 안을 바라보는 사람은 깨어난다.'라는 칼 융의 말이 있어요. 즉, 자신으로부터 출발하여, 자신의 안을 바라보며, 깨어나라고 해요. 그리고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이끌어 가도록 심상화, 호오포노포노, 명상, 관계 일기 쓰기 등의 방법을 말하구요.

 저는 예전에 명상을 꾸준히 했었어요. 지금은 꾸준히 하지 않고 있지만, 명상을 하면 좋았어요. 맑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었지요. 이 책을 읽으며, 제가 명상을 하던 때가 생각났어요. 그리고 다시 명상을 꾸준히 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구요. 명상으로 제 자신과 긍정적인 대화를 다시 하려구요. 그러면 제 삶이 다시 바뀌어 가겠지요. 깨어나서, 성장하겠지요. 그렇게 제가 달라지면, 세상도 달라지겠구요. 이 책의 영제인 Change Your Words, Change Your World처럼요.

 마음을 씻어주는 샘물 같은 자기 대화. 또, 그에 대한 ​안내서인 이 책. 제 안에 울림을 주네요. 물론 신비주의(순수(純粹)한 내면적(內面的) 직관(直觀)과 직접적(直接的) 체험(體驗)에 의(依)하여 최고(最高) 실재자를 인식(認識)하고 이와 교감(交感)하려고 하는 종교(宗敎), 철학(哲學), 문예(文藝) 상(上)의 경항. 추상적(抽象的) 명상에 의(依)하여 법과 마음을 관찰(觀察)하는 것) 성격의 책이라, 이성적으로 다가가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래도 때로는 이런 책으로 변화를 주는 것도 삶의 영양제라 생각해요.

출판사로부터 받은 책으로 읽고 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