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오프 밀리언셀러 클럽 139
데이비드 발다치 엮음, 박산호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페이스 오프'라는 단편집을 만났습니다. 페이스 오프는 시합의 개시, 대결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책의 표지에도 체스의 말 두 개가 있습니다. 제목과 어울리네요. 이 책은 국제 스릴러 작가 협회에서 낸 것입니다. 수익금은 그 기금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렇게 영미 스릴러 작가 22명이 11개의 단편을 썼습니다. 둘이 함께 한 작품을 만들어 낸 것이에요. '해리 보슈' 시리즈의 마이클 코넬리, '링컨 라임' 시리즈의 제프리 디버 등이 참여했더군요. 스릴러 작가들의 축제인 거예요. 그 축제에 참가해 작가들의 매력 대결에 들어가 봅니다.

 

 각 작품 앞에 캐릭터 소개, 창작 배경과 과정 등이 있습니다. 흥미롭더군요. '짧은 문학작품을 창작한다 하더라도 엄청난 분량의 역사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헨리 제임스라는 오래 전 미국 소설가가 말했다고 하네요. 정말 작품 앞의 글을 읽으면, 단편이지만 긴 호흡이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클 코넬리는 데니스 루헤인과 짝이 되어 작품을 썼네요. 해리 보슈와 패트릭 켄지의 매력 대결입니다. '야간 비행'이라는 작품으로 해리 보슈가 LA에서 보스턴으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경찰인 해리와 탐정인 패트릭이 소녀의 실종 사건을 멋지게 해결하네요. 또 제프리 디버와 존 샌드포드가 함께 이야기합니다. 제목은 '라임과 프레이'입니다. 링컨 라임과 루카스 데븐포트의 이야기인 겁니다. 함께 있는 이 한 명씩을 더해 4인조가 되어 나갑니다. 과학 수사와 심리학적 프로파일링으로 서로를 채우며, 이야기합니다. 다른 작품들도 축제의 열기를 더합니다.

 

 짧지만, 오랜 여운. 그것이 단편의 매력입니다. '페이스 오프'도 그 매력이 돋보입니다. 그래서 즐거웠습니다. 영미 스릴러 작가들의 축제가 짧은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긴 여운을 남깁니다. 그들과 축배를 나누며, 기쁘게 웃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참여 작가 소개가 있더군요. 축제 참가자 명단이었습니다. 사실, 제가 무지하여 초면인 축제 참가자도 있었거든요. 그 참가자들의 초대장이었습니다. 정말 이 축제는 제게 좋은 선물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받은 책으로 읽고 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