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처음으로 당해보는 보이스피싱.

 

02)6267-7782 에서 전화가 왔다. 서울에서 연락오는 경우가 간혹 있어 별생각없이 받았는데 '김**씨, 첨단사이버범죄수사대 경찰'입니다.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러더니 다짜고짜 1972년생 전남에 살고 있는 김동일씨를 아느냐고 묻는다. 태어나서 전라도는 가본 적도 없고 전라도 친구도 없기에 당근 '모른다'고 했더니 김동일이 현장에서 잡힌 범인인데 내 명의로 된 통장이 하나은행과 농협 통장이 발견되었다면서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 확인하고 있다는 것이다. 형사 말투에 녹취까지 하고 있다고 하니 통화를 하면서도 괜시리 긴장하게 되어 묻는대로 대답하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 현재 금융권에 사용하고 있는 통장을 다 알아야 한다며 잔액을 꼬치꼬치 묻는다. 내가 의심쩍어 반문하자, 태도가 불성실하다며 큰소리치기까지 하니 더 수상. 그러더니 갑자기 임인수 검사를 바꿔줄 테니까 피해자로서 상담신청을 하란다. 내 사건 번호는 2014조사 1005호라며, 임인수 검사에게 사건번호를 접수하라고 친절하게 안내까지 해 주는 형사. 임인수 검사는 내 명의로 하나은행에 3천만원, 농협에 800 만원이 개설되어 있다고 하며 가지고 있는 통장의 적금과 예금통장 종류 모두 말해줘야 더이상의 피해를 막을수 있다고 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여 통화 하면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같은 방법의 '보이시피싱'이 있는 것이 아닌가. !! 통화하던 중에 내가 바쁘다며 전화하겠다고 했더니, 임인수 검사라는 사람이 3분안에 전화 안하면 가해자가 되어 조사받아야 한단다. 헐 ~~!!
솔직히 전에는 보이시피싱에 당하는 사람들 이해가 안갔는데, 인터넷에 피해자 사례를 보니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거....... 다행이도 중간에 끊었으니 망정이지 안그랬으면 나도 모르는 일이다. ㅜㅜ
난생처음 당해보는 보이시피싱에 가슴이 두근반세근반.....
무서운 세상을 실감해 본다..... 여러분은 절대 당하지 마시길....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nama 2014-11-14 1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며칠 전에 비슷한 전화를 받았는데 순간 보이스피싱 같다는 감이 왔어요. 그래 어디까지 가나, 하는 약간은 호기심으로 참을성있게 들어주다가 녹취 시작할 때 끊었답니다. 순간적으로 판단이 흐려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어딘가는 어설픈 구석이 있어요. 참고삼아 전화번호 남깁니다. 다른 분들 속지 마시라고...02)535-3114

드림모노로그 2014-11-17 15:37   좋아요 0 | URL
어설픔을 감지하기 전에, 이들의 목소리 톤이나 대화하는 목소리에서 중압감이 느껴지는 기분이었어요.
게다가 일반사람들이 범죄와 연루되어 있다고 하면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느끼는 걸 악이용하는 것 같아요.
제가 시사인 잡지를 구독하는데 , 이번 주에 저와 똑같은 방법으로 사기당하신 기자분의 이야기가 완전 똑같더라구요. 이렇게 전국적으로 사기치는 인간들이 많은가 봅니다.
게다가 저희 어머님 친구는 500만원 부치셨다고 하는 거 보니,
꽤나 극성인가봅니다.. ^^

nama 2014-11-21 19:24   좋아요 0 | URL
하긴, 몇년 전에 똑똑하고 야무지고 투사같은 제 동료도 당한 적이 있어요. 그것도 1,500만원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