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탐정 김전일 39 - 완결
사토 후미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추리 소설의 묘미는 그 긴강잠이다. 내가 좋아하는건 홈즈씨리즈(그래서 코난도일이란 사람에 대해서는 광팬이다)... 어려서부터 추리란 장르가 어째서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는지는 몰라도, 초등학교 3학년부터 그렇게 나는 추리라면 사족을 못쓰는 인간이 되어버렸다(;) 추리만화(라고 불러야 하나?)의 묘미는 바로 인물들을 상황을 그림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소설에서도 분명 여러가지 상황들이 잘 묘사가 되어있지만,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보면서 느끼는 긴장감도 또 하나의 매력이 아닐까...

김전일은 추리만화를 들라고 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만화 두 작품중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코난이 더 낫네, 김전일이 더 낫네.. 하고 서로 자신이 더 재미있게 본 작품을 내세우지만 나는 두 만화를 아주 객관적인 시각에서 봤을때, 평을 하자면 둘다 재미있다. 어느 작품이 더 낫고, 어느작품이 더 문제가 많으면 뭐하겠는가(;)

김전일을 보다보면 작가가 중간중간 힌트를 남기는 부분이있다. 역시 김전일이 힌트를 많이준다. 코난이 힌트를 많이준다. 하면서 많은 사람이 얘기하지만, 솔직히 나는 힌트를 줘도 모르는 타입이기 때문에 전혀 상관이 없다. 그러니까 대충 이런식이다. 만화책을 열심히 보고있다가, '아! 이사람.. 이상한걸, 누가 이렇게 말했었나?'하고 의심을 한다. 그리고는 2초도 안되어 '뭐, 앞에서 그랬겠지'하고 스윽 넘어간뒤, 나중에 범인이 밝혀질때 '뭐야! 아까 그거 힌트였잖아!'하고 생각한뒤, 다시 아무렇지도 않게 넘어가 버린다.(;) 하여튼 내 이야기만 한 것 같은데...

소년탐정 김전일은 가는 곳 마다 사건이 일어난다 그것도 연속살인 사건으로(;) 그것도 무조건 타살이며, 항상 사건은 미궁에 빠질뻔한다. 이런 점에서는 솔직히 코난에 한표를 더 주고싶다. 가끔씩 쉬는 시간으로 약간의 번외같은 것들이 몇편 들어있기는 한데, 가는곳마다 사건이 일어난다면 가끔씩은 유괴사건이 일어날 수도 있고(한번 있었던 듯 하다.), 도난사건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 살인사건, 그것도 항상 경찰이 올 수 없는(같힌상황)을 만들어내야하는 작가가 이해는 가지 않는다. 하지만 내용도 탄탄하고 재미있어, 추리광이라면 무조건적으로 읽어도 좋다고 생각한다.(잠깐, 여기서 부작용이 일어날지도 모른다. 연쇄살인 사건만 보다보니 다른 대작들, 예를들면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같은 것들이 눈에 안들어올 경우가 있다... 경험이다-ㅁ-;; 너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