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먼나라 이웃나라 세트 - 전9권 먼나라 이웃나라
이원복 글 그림 / 김영사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전체적으로 일본편이 나오기 전까지는 먼나라들만 소개되었었던 것 같다는 느낌이다. 하지만 일본이 나오기 전까지도 참으로 제목과는 상관없이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난다. 어렸을 적 아무것도 모른채 무턱대고 만화라서 읽었다가 요즘들어서 다시 읽으니 뭔가 더욱더 정리가 잘 되는것이 역시 책이란 것이 맞는 연령대가 따로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여러나라를 아는데 재미있고 쉽게 풀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하지만 너무 오래됬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 아닐까.. 처음 이 책을 읽기시간한 때는 초등학교 2~3학년 정도였다. 그 때 도이칠란트 이야기를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도이칠란트가 도대체 어디지? 라고 생각해서 세계지도를 갖다놓고 하루 종일 내내 찾았던 기억이 있었다. 그후(꽤 오래지나) 도이칠란트가 독일이었다는 것을 알고는 꽤 많은 당황을 했었지만... 차라리 머릿말에 옛날 독일이었다고 적어두는 것은 어떨까하는 생각도 든다.(뭐, 나의 무식을 탓할수 밖에 없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